[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IEDA 회장 쟈니리)는 8월 24일과 25일 대전 효월드에서 ‘세계를 향해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이하 한미연), 한국반영구화장전문가학회(이하 KCPS)와 함께 ‘2018 하계 연합 워크샵’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IEDA 대전 하계연합 워크샵’은 전국의 인증기관, 인증샵, 인증강사, 일반회원과 (사)한미연, 월드뷰티페스티벌 조직위 임원, KCPS인증강사와 내외빈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샵과 기술세미나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샵은 처음으로 전국의 한미연, KCPS 멤버들과 연합해 더욱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최근 불경기로 저하된 샵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새로운 홍보 노하우 터득, 신규 종목 도입을 통한 불황 타개 종목 소개, 속눈썹과 컨투어 메이크업 핵심 노하우 습득 등 어느 때보다 유익한 시간으로 구성했다.
워크샵은 이번 행사의 부준비위원장인 한승희 IEDA 대전지부장(한국메이크업미용사회 대전지부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됐다. 쟈니리 회장 겸 한미연 이사장의 인사말 후 협회 활동보고와 하반기 일정 소개가 이어졌다.
워크샵에서는 백주현 IEDA 경남지부장의 ‘핸드폰으로 사진 잘 찍는 법 배우기’ ▲조영주 KCPS 부회장 ‘눈썹결 드로잉 세미나 실습’ ▲쟈니리 회장 ‘속눈썹과 글루 제대로 알아보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최근 유행하는 플랫래쉬의 장단점, 사각눈썹, 팔각눈썹, 좋은 속눈썹 구분하기, 속눈썹 제조과정 등 제조자가 아니면 알기 어려운 노하우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월드뷰티페스티벌 행사의 후원 협찬을 해왔던 나우미의 이숙제 회장은 향후 신규 화폐로서의 기능을 수반해 실제 샵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피치코인’ 가맹점 설명회를 가졌다. 국제헤드스파협회 구태규 회장은 두피모발건강과 탈모방지의 사업 설명에 따른 ‘헤드스파이노베이션’을, 대한증모가모협회 박경희 회장 등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헤어증모술과 붙임머리 세미나를 통해 새로운 종목을 소개했다. 특히 플러스친구로 홍보의 극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획기적인 노하우를 공개해 참석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에 앞서 IEDA와 국제헤드스파협회(회장 구태규)는 중국 광저우에서 참가한 중국경쟁력무역유한공사의 나나 대표와 MOU를 맺고 양 단체간 활발한 교류를 하기로 뜻을 모았다. 중국경쟁력무역유한공사는 뷰티 관련 상품과 뷰티교육 등을 차별화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는 회사로 광저우와 상해, 홍콩에서 7명의 각 지역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속눈썹과 반영구화장, 두피, 모발, 증모 등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워크샵 기간 백나영 수석부회장은 IEDA와 KCPS심사규정을 설명했으며 이정민 월드뷰티페스티벌 전자심사 진행위원장은 전자채점방식을 소개했다. 모든 일정을 마무리한 후 쟈니리 회장은 “올해도 연합 워크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다”며 폐회를 선언했다.
한편, IEDA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는 지난 5년간 울산, 포항, 부산, 대구, 대전에서 전국을 순회하며 각 지회 지부장들을 준비위원장으로 매년 8월 4째주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다. 2019년 8월에는 서울지부에서 연합 워크샵과 국제 컨퍼런스, 포럼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국제속눈썹전문가협회 IEDA 쟈니리 회장 연합 워크샵 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