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아시아권 유력 천연화장품 박람회로 입지를 구축한 ‘제주 천연화장품 & 뷰티 박람회’가 11월 2일부터 4일까지 제주한라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제주 천연화장품 & 뷰티 박람회’는 풍부한 천연 소재와 양질의 산업 인프라를 배경으로 지역 기업 뿐 아니라 천연물에 주력하고 있는 국내외 화장품 기업들에게 유익한 정보교류, 비즈니스 매칭의 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올해에는 전시회는 물론 해외 초청 바이어 상담회, 국제 화장품 지식포럼, 미용기능대회 등 풍성한 행사 구성으로 벌써부터 주목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무비자 입국이 가능한 제주도에는 지난해부터 한류 관광을 위한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특히 K-뷰티 체험이 필수 코스로 여겨지면서 화장품과 미용분야 사업자들에게 제주도는 중요한 홍보 무대가 되고 있다.
2018 제주 천연화장품 & 뷰티 박람회는 좋은 제품력에도 불구하고 해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화장품 기업들에게 수출 매칭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권을 포함해 세계 각지에서 유력 바이어들을 대거 초청한다.
병행 행사로 올해 처음 개최되는 국제 화장품 지식포럼은 매년 새로운 테마로 열릴 예정이며, 올해는 나고야의정서가 시행되는 시점에서 ‘주요 국가의 토속 천연식물향료 육성 현황’이 주제로 선정돼 국내외 초청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와 토론에 나선다.
국내외 해외 출전자들이 함께 기량을 겨루는 ‘국제미용기능대회’도 진행된다. 특히 대회의 해외 출전자 대부분이 미용전문가들이고 대회 기간 중 전시관을 둘러보고 직접 구매 활동을 전개한다는 점에서 전시참가 기업들에게 또 다른 판로 구축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주관하는 누리커뮤니케이션 유영신 대표는 “세계가 인정하는 천연물의 보고인 제주는 양질의 화장품 소재 개발에서부터 연구개발, 생산에 이르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유일한 곳이고, 해외 구매자들이 언제든 부담없이 방문하는 곳”이라면서 “제주의 이점을 살려 해외 시장 진출과 교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8 제주 천연화장품 & 뷰티 박람회’의 전시부스 운영이나 미용기능경기대회 참가, 박람회 참관 등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jejucosfair.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제주도 제주천연화장품 뷰티박람회 천연화장품 국제화장품지식포럼 국제미용기능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