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EM ODM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 노향선)가 국내 최초로 물을 함유하지 않은 무수 자외선차단제품을 개발했다.
나우코스는 차별화된 기능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이 무수 자외선차단제품을 앞세워 올해 자외선차단제 시장에 파란이 일으킨다는 목표다.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이번에 선보인 무수 자외선차단제품(SPF 50, PA+++)은 정제수를 배제하고 오일을 기본 베이스로 사용, 물에 잘 지워지는 자외선차단제의 최대 약점을 극복했다.
이 같은 물이 들어가지 않은 처방에 따라 이번 신개발품은 사용 후 오랜 시간 물과 접촉해도 자외선 차단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역대 최강의 워터 프루프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세라마이드 액정화 기술을 바탕으로 가벼운 발림성을 유지, 오일 특유의 끈적거리는 단점을 없애고 강력한 보습 효과라는 장점만을 취했다.
이 세라마이드 액정화 기술은 자외선 차단기능 뿐 아니라 피부 보호·보습, 피부 탄력성 부여 등 피부에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해 주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로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꺼렸던 소비자들에게도 더욱 안전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탁월한 사용감도 자랑거리 중 하나다. 이번 신개발품은 물이 없어도 간단하게 흔들기만 하면 마이크로에멀젼화 작용으로 자외선차단제가 쉽게 혼합됨으로써 기존의 답답한 느낌의 사용감과는 전혀 다른, 마치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은 것 같은 실키하고 매트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나우코스 관계자는 “이번 신개발품은 최강의 워터프루프 기능, 가볍고 쿨링한 감촉,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는 실키한 사용감, 백탁 현상 없는 자연스러운 피부, 메이크업이 밀리거나 들뜨지 않는 놀라운 피팅감, 많은 양을 사용하거나 덧발라도 겉돌지 않는 산뜻한 마무리, 모이스춰라이징, 주름 개선, 미백 효과 등 다양한 복합 기능을 지니고 있다”며 “현재 고객사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매우 뜨겁다”고 밝혔다.
무수 자외선차단제품은 실키 선 스프레이와 실키 선 밀크의 두 종류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프레이 타입은 여름철을 주 타깃으로, 밀크 타입 제품은 사계절용으로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