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일본 통신원 이상호] (주)카나에가 고안한 폴리올레핀계 모노머티리얼 패키지가 독일에 거점을 둔 독립시험연구소인 Institute cyclos-HTP로부터 ‘리사이클 적성 100%’로 인증을 받았다.
플라스틱 쓰레기에 의한 해양 오염문제 등을 계기로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재활용 등 환경 보전에 대한 노력이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서양에서는 패키지의 리사이클 적성에 관한 지침을 유력한 단체가 제창하는 등 리사이클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브랜드의 이미지에 무게를 두는 화장품 업계도 리사이클 적성에 대한 요구가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주)카나에는 리사이클 적성이 있는 모노머티리얼 패키지를 개발했다. 이 패키지는 성형재에 밀봉된 뚜껑을 떼어내고 내용물을 떠서 사용하는 스페셜 케어 용도에 적합한 포션 타입이다. 뚜껑, 성형재 모두 사용하고 있는 수지는 100% 폴리올레핀계 수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증기관으로부터 폴리프로필렌으로서 리사이클 적성을 평가받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카나에 #포장패키지 #리사이클적성100%인증취득 #독일 #독립시험연구소 #Institute cyclos-HTP #100%폴리올레핀계수지 #화장품분야활용기대 #스페셜케어적합한포션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