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3 오산 뷰티 힐링축제가 오는 11일부터
3일간 오산시 일대에서 펼쳐진다. |
오는 10월 11일부터 3일간 경기도 오산시 일대에서 ‘2013 오산 뷰티 힐링축제’가 개최된다.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뷰티 힐링축제는 뷰티, 화장품 산업 중심지 오산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시민 문화예술 요구에 부흥하고자 지난 2011년부터 개최돼 지역 대표축제로 자리매김했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는다.
특히 이번 축제의 주 행사장인 경기도립 물향기수목원의 ‘다섯가지 Color, 다섯가지 Zone’에서는 오산을 대표하는 ‘유쾌하고 건강한 미인 미스오의 뷰티힐링 라이프스토리’의 주제로 전시와 힐링, 뷰티, 공연과 소통 등의 콘셉트로 운영될 계획이다.
또 축제 메인행사인 전시행사 ‘2013 Art in Osan’ 설치 미술제는 자연과 인간의 순환적 관계를 창의적 예술성으로 표현한 20여점의 설치미술 작품이 전시되고 영상과 행위예술가들의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뷰티공간에서는 오산 내 화장품 기업홍보관과 자매도시인 일본 히다카시의 국제 뷰티관, 천연 마스크팩과 천연향수, 천연화장품 등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화장품 DIY관으로 구성된다. 또 소통공간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골판지놀이터를 운영하고 볏짚을 이용해 허수아비를 만들어보는 풀짚공예박물관 체험교육 등이 진행된다.
한편 문화공장 오산 개관 1주기를 기념해 축제 연계 전시로 다양한 여성의 아름다움을 시각화해 표현한 ‘여(女), 유(癒) ’전 문화공장 오산에서 연계행사로 열린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오산시가 명실공히 뷰티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정립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