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는 에뛰드하우스의 스마트 게임형 애플리케이션 에뛰드 캐치앱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스마트앱어워드 2013에서 브랜드서비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에뛰드 캐치앱은 지난 2월 에뛰드하우스의 새로운 메이크업 콜렉션인 스윗 레시피 출시를 기념해 개발됐으며 국내 최초 고주파를 통한 음성인식 기술인 오디오 핑거프린트 기술을 적용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에뛰드 캐치앱은 어플을 실행한 뒤 스윗 레시피 콜렉션 광고 소리에 맞춰 핸드폰을 흔들면 광고 음악 속에 숨겨진 전자시그널에 반응해 다양한 경품과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 브랜드 정체성이 명확히 드러나는 아기자기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브랜드 철학인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고객들이 직접 모바일로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해 콘텐츠 구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에뛰드 캐치앱은 지난 2월 출시 이후 1주일 만에 2만 5천 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고 사용자 대상 평가에서 5점 만점에 4.3점으로 브랜드 애플리케이션 중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고객과의 친밀한 소통과 공감을 위해 적극적인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고 선도해온 에뛰드하우스의 노력이 전문가와 고객 모두에게 인정 받았다는 것이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에뛰드하우스의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텐츠와 채널을 개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사용자환경(UI), 콘텐츠 등의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