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별 그대 속 전지현 메이크업(좌측), 뷰티 앱, 파우더룸 플러스(우측). |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출시한 앱 ‘파우더룸 플러스’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인기와 함께 동반상승 효과를 얻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 속 전지현의 패션, 메이크업이 매회 실시간 이슈로 떠오르며 각 장면마다 전지현이 선보이는 립 메이크업이 화제인 가운데 파우더룸 플러스를 통해 장면별 제품 정보를 검색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파우더룸 플러스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출시한 앱으로 사진을 찍어 바로 올릴 수 있는 샷앤톡 메뉴를 통해 뷰티, 패션, 일상과 관련된 실시간 토크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들은 장면별 전지현이 바른 립스틱을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밖에 카페 파우더룸의 베스트 뷰티 콘텐츠를 엄선해 소개하는 매거진 메뉴, 신제품 출시 소식과 세일 정보가 제공되는 쇼핑정보 메뉴 등을 통해 유저들은 유용한 뷰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매주 드라마 방영 전후로 파우더룸플러스 샷앤톡 게시판에는 “전지현 붉은 섀도우 어떤 제품이 제일 비슷할까요?” “전지현 입은 옷 화장 헤어스타일 다 탐난다” 등 전지현과 관련된 톡들이 쏟아지고 있다.
전지현 립 제품 발색샷, 메이크업 팁 등이 매거진 메뉴에 소개되며 전지현 신드롬이 일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지난 1월 9일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