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순철 원장의 순수 더 살롱 트리트먼트, 이희 원장의 드 리듬 샴푸 1,2,3,4(좌측부터). |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최근 뷰티 방송 등을 통해 스타급 대접을 받으며 ‘브랜드 파워’를 보여 주고 있는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헤어 제품을 출시하며 헤어 전문 브랜드의 아성에 도전하고 있다.
차홍 아르더의 차홍 원장과 순수 이순철 원장은 홈쇼핑을 통해 관련 제품을 론칭하고 자신만의 헤어케어 비법 등을 전수하며 네임 밸류를 높이고 있다.
이희헤어앤메이크업의 이희 원장은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드 이희'를 론칭해 자사 온라인몰을 통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섰다.
2013년 기준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리안헤어에 이어 프랜차이즈 업계 3위 규모를 자랑하는 이철헤어커커는 뷰티그룹 커커의 헤어 전문가들이 참여해 만든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카오라'를 론칭했다.
잇따른 디자이너들의 제품 출시와 관련 헤어업계 관계자는 “유명 디자이너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란 점에서 소비자 어필 포인트가 확실하고 입소문 효과를 통해 미용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등 윈윈(WIN WIN) 효과가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최근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시장 초기 해당 미용실에서 서비스와 병행해 홍보하거나 판매하던 소극적 형태에서 벗어나 홈쇼핑, 전용 온라인몰 등으로 유통 채널을 넓히며 적극적 마케팅을 펼치는 모습이다.
살롱 브랜드 가치 높이는데 일조, 마케팅 전략도 다양

▲ 차홍 허니앤비 샴푸, 스칼프 웨이브 소닉(좌측부터). |
차홍아르더는 CJ오쇼핑을 통해 두피관리 전문제품인 허니 앤비 샴푸와 스칼프 웨이브 소닉을 정식 론칭하며 홈케어 시장 공략에 나섰다.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생산하는 마누카허니 추출물 10%를 담아 보습과 영양에 초점을 맞춘 허니 앤비 샴푸와 분당 5000회의 마사지로 두피와 헤어케어 효과를 극대화한 스칼프 웨이브 소닉은 차홍아르더에서 두피케어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차홍 원장은 제품 출시 당시 “건강한 두피가 건강한 헤어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제품을 만들었다”며 방송을 통해 자신만의 두피케어 노하우를 상세하고 공개하고 있다.
소녀시대 헤어를 담당하며 유명세를 탄 순수 이순철 원장은 GS홈쇼핑을 통해 순수 더 살롱 트리트먼트를 론칭했다.
이순철 원장이 개발에 참여한 순수 더 살롱 트리트먼트는 로즈마리잎 추출물, 자작나무 껍질 추출물 등 14가지 식물 추출물과 아미노산 결합체 등이 함유돼 모발에 영양 성분을 더해 주는 제품이다.

▲ 카오라 일루미네이팅 클리닉 헤어 클렌징 볼륨, 헤어 마스크, 헤어 오일(좌측부터). |
이철헤어커커의 성공을 발판으로 본격적인 뷰티 사업을 선언하며 주식회사를 설립한 뷰티기업 커커(대표 이철)는 자사 헤어디자이너들의 노하우를 담아 카오라 일루미네이팅 클리닉 라인을 선보였다.
헤어 클렌징 모이스트, 헤어 클렌징 볼륨, 헤어 마스크, 헤어 오일 등 4종으로 구성된 카오라 일루미네이팅 클리닉 라인은 전국 이철헤어커커 매장에서 클리닉 시술 시 활용되고 있다.
또 4종 중 헤어 클렌징 볼륨과 헤어 마스크, 헤어 오일 3종은 자사 온라인몰인 커커이즈를 통해 홈케어용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희헤어앤메이크업의 이희 원장도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드 이희를 론칭하고 자사 온라인몰인 드 이희를 통해 관련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드 이희의 주력 상품인 리듬 샴푸는 헤어 리듬에 맞춰 번갈아 쓴다는 콘셉트로 두피 클렌징, 약산성, 고보습‧고농축 트리트먼트, 민감성 두피 전용 등 4가지 버젼으로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