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홍세기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사장 임희택)은 지난 4월 15일부터 2014년 정기 학술연구 지원사업 공모를 시작한다.
1975년부터 이어져 온 학술연구 지원사업은 여성문화 등을 주제로 연구자들이 연구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단의 주요 사업으로 이번 정기 학술 연구 공모는 '여성과 문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에서 진행된다.
여성생활문화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관련 학술 성과를 축적해 온 여성과 문화 분야는 올해 연구분야와 연구-출판분야 등 2개의 세부 영역으로 나뉘어 진행되고 연구비는 각각 편당 1500만원, 2000만원까지 지원된다.
대안적 가족문화, 여성의 삶과 기억의 지정주제를 선택하거나 자유롭게 연구 주제를 정해 공모할 수 있다.
신진 연구자 활동 지원을 취지로 하는 연구 소모임 지원 분야는 5인 이상의 연구자들로 구성된 연구 소모임을 대상으로 한다. 여성생활문화역사정리, 아시아의 미 등의 주제를 연구하는 소모임이 이번 공모를 통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연구활동 및 운영비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박사학위를 소지한 전국의 대학교, 연구기관, 개인 연구자들은 누구나 이번 학술연구 지원사업에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5월 16일까지이다. 접수는 아모레퍼시픽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