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동훈 기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미용예술학과는 7월 22일 2014년도 중국 피부전문가 단기연수 세미나를 진행해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중국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책임지고 있는 중국 피부전문가 42인이 선진화된 국내 미용 기술과 최신 뷰티 트렌드를 배우기 위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를 방문했다.
학교 A동 피부관리실인 408호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림프드레나쥐, 스톤테라피, 딥클렌징, 타이마사지, 문제성 피부관리, 트렌드메이크업으로 시청각 자료와 실기, 상호실습을 통해서 국내 선진화된 미용 기법을 전수받는 귀한 자리가 됐다.
1교시에는 함희진, 김현정 교수의 림프드레나쥐에 관한 강의를 열었다. 사람의 면역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림프, 림프의 흐름을 따라 림프관과 림프절 부위를 정교하게 자극해 림프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마사지 기법을 시청각자료와 실습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2교시는 진은숙 교수의 스톤테라피로 스톤(돌)을 이용해서 근육을 자극하거나 마사지를 해서 신체를 편안하게 해주고 림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는 스톤테라피 수업을 진행했다.
▲ 김남연 학과장이 딥클렌징 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
피부관리의 기초이지만 가장 중요한 단계인 딥클렌징. 3교시는 김남연 학과장과 김현정 교수가 딥클렌징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눈과 입 주변에 자극을 줄이고 두꺼운 각질층을 제거하는 딥클렌징 방법과 우드램프를 이용해 피부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줬다.
4교시는 곽영란 교수의 타이마사지로 하체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고 다리의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기법과 스트레칭 위주의 마사지 기법을 가르치고 연수단이 직접 상호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5교시는 김남연 학과장의 근육학과 문제성 피부관리에 대해 가르쳤다. 근육학 강의와 마사지를 이용한 거북목 교정과 몸의 대칭 맞추기, 그리고 트러블이 있거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연수단원을 선발해 학과장님께서 각 피부타입에 따른 관리 기법을 강의해줬다.
마지막 시간에는 김선혜 교수의 트렌드 메이크업 기법 따라하기 시간으로 중국에서 인기가 많은 '천송이 메이크업·소녀시대 제시카 메이크업' 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세미나를 마쳤다.
모든 세미나를 마친 후 수료식이 진행됐다. 수료식 자리에는 복진오 부총장, 곽노홍 교무처장, 박연성 연구개발처장, 미용예술학과 학과장 김남연 교수, 그리고 수업을 진행한 교수와 연수단 단원들이 모두 수료식에 참석해 수료식이 진행됐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미용예술학과 김남연 학과장은 "이번 배움을 바탕으로 중국에서 뷰티 한류를 전파할 여러분의 활약을 응원하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이버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해 국내외 배움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그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인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미용예술학과는 이번 피부전문가 단기연수 뿐 아니라 대만 세미나, 중국 웨딩 세미나 등 국내의 선진 미용기술을 해외에 적극 전파하며 학교와 학과를 홍보하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