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김정문알로에 '큐어 플러스 크림', 2. AHC '내추럴 플러스 선스틱' , 3. 바이오더마 '센시비 오클렌징', 4. 달 '마약 헤어트리트먼트 베이비파우더'. |
지난 5월 23일 티몬은 1만개 이상 네일숍 정보와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 O2O(온오프라인 연계) 기반의 뷰티앱 ‘젤라또’를 출시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위치 검색으로 주변의 네일 숍 위치와 정보를 쉽게 검색하고 해당 가게의 포트폴리오를 확인해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방문 전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지역사업 매출비중은 5~8%에 불과하지만 향후 지역사업 전망이 밝을 것으로 전망하고 비중을 점차 늘려갈 방침이다.
티몬은 수년전부터 기반을 닦아왔던 맛집딜을 토대로 지난 3월 ‘위메프 할인지도’, 4월 ‘커핑’ 등의 지역기반 서비스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두 소셜커머스의 지역사업의 매출 비중은 10% 이하로 적은 편에 속함에도 사업을 계속 유지하는 이유는 향후 경쟁업체보다 선점이 용이하다는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티몬 관계자는 “이미 덩치가 큰 시장으로 자리 잡은 메이크업, 헤어, 네일 등 뷰티 시장은 오프라인 중심으로 구축돼 있어 O2O 서비스로 시장을 주도할 계획”이라며 “네일아트 O2O앱 ‘젤라또’를 시작으로 뷰티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라고 뷰티 부문 서비스에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티몬 관계자 역시 “지역 서비스를 찾는 단골고객이 많아 생활형 서비스 위주의 새로운 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셜커머스 쿠팡·티몬·위메프 5월 화장품 Top 10
쿠팡의 5월 Top 화장품은 쿤달 '마약 헤어트리트먼트 베이비파우더', 메이플라워 '엠보싱 소프트 화장솜', 센카 '퍼펙트 휩 N 클렌징 폼', AHC '내추럴 플러스 선스틱', 해피바스 '정말 순한 타입 바디워시' 등이었다.
쿠팡 헤어 카타고리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쿤달의 ‘마약 헤어트리트먼트 베이비파우더’는 소비자들에게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강력한 부드러움으로 입소문을 모은 제품이다. 마키다미아씨, 꿀, 시어버터 등 모발에 좋은 26개 자연유래 핵심 영양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소비자에게 사랑 받은 티몬의 상위 5개 화장품은 바이오더마 '센시비오클렌징', 제이숲 '헤어팩 트리트먼트', 모로칸오일 '인기제품 총 모음전', 라마레따 '듀얼 립 홀드 3종' 우르오스 '우르오스 모음전' 등의 제품이었다.
바이오더마 센시비오클렌징은 외부 자극에 쉽게 반응하는 민감성 피부를 위한 저자극 클린징 워터이다. 5가지 활성 성분으로 피부 수분 손실을 줄이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클렌징+리무버+토너가 한 번에 가능한 3 in 1 제품이다.
위메프는 5월 한 달간 한스킨 '한지민 쿠션 본품+리필', 토니모리 '수딩젤 1+1+1', RAIP '라입R3 아르간오일 1+1+1', 한국콜마 '비비크림', 김정문알로에 '큐어 플러스 크림' 등의 제품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았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