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여름휴가로 바다, 계곡, 리조트 등지에서 바캉스를 보낸 후 '바캉스 후유증'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자외선 차단제를 발랐어도 피서지에서 장시간의 야외활동으로 자외선과 외부 환경에 노출된 피부는 손상되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휴가 직후 피부 관리의 중요성은 말이 필요 없을 정도다. 애프터 바캉스 케어의 핵심은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실천에 옮기는 것에 있다. 휴가가 지난 지금, 트러블 없는 피부로 유지하고 싶다면 ‘애프터 피부 관리’를 해야 한다.
맥스클리닉 관계자는 “휴가 직후 즉각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휴가 직후 자외선과 열로 자극받은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면 외부 자극을 통한 손상이 고착화돼 피부 노화를 촉진시킨다”며 “자극 받은 상태이기 때문에 즉각적인 자극을 주는 것보다는 피부의 열을 먼저 식히고 수분을 보충한 후 영양을 집중 투여하는 홈케어 단계를 거쳐야 한다”고 설명했다.
바캉스 동안 지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다. 피부 진정과 함께 챙겨야 할 것은 바로 수분 공급. 장시간 햇빛에 노출된 피부는 건조해지기 때문에 속보습이 탁월한 기초 제품을 사용해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다.
니슬(NISL)의 인텐시브 베리어 엑티베이팅 워터는 천연 육각수 구조의 북극 빙산수가 함유돼 있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의 스트레스를 해소시켜 주고 진정 작용이 뛰어나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충전해 준다.
같은 라인의 엑티베이팅 세럼 역시 피부 속 열감 등 예민한 피부를 진정, 회복시키는데 탁월해 피부 속 깊은 곳부터 촉촉하게 차오르는 ‘속보습’을 도와 준다.
웰코스(대표이사 김영돈)의 물 대신 과즙을 사용한 신개념 과즙 스킨케어 ‘후르디아’도 바캉스 후 지친 피부를 위한 진정, 보습 솔루션을 제공한다.
후르디아는 수분, 미백, 모공, 탄력 총 4가지 라인을 선보이고 있다. 청정 제주의 블루베리 추출물이 수분을 공급해 주는 ‘블루베리 수분 라인’, 감귤 속 비타민 C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미백 케어를 도와 주는 ‘감귤 비타민 광채 라인’, 청포도의 탄닌 성분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 주는 모공&피지 케어 ‘청포도 모공 라인’, 석류의 항산화 성분 폴리페놀이 깊은 보습과 영양을 제공하는 ‘석류 보습&탄력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 가운데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토너’는 응급 진정과 보습을 돕는 착한 수분토너로,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세럼’은 수분폭탄젤의 마르지 않는 촉촉함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후르디아 관계자는 “후르디아는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세계적인 트렌드를 스킨케어에 반영해 탄생한 과일전문 화장품 브랜드”라며 “먹고 마시기만 해서는 부족했던 과일의 영양을 피부로 직접 전해 보다 건강하고 생기 있는 스킨 퀄리티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휴가 직후 메마른 피부는 집중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마스크팩도 좋지만 기존 마스크 시트에 새로운 소재를 한 겹 더해 밀폐 효과를 높인 새로운 형태의 제품들도 많다.
맥스클리닉의 ‘미라클리닉 석고 코르셋 마스크’은 일반 시트 마스크를 붙이고 그 위에 석고 제형의 시트를 한 장 더 덮는 특이한 방식 제품이다.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1제) 위에 석고 마스크(2제)가 덮고 있어 시트 마스크가 마르는 시간을 지연시킨다. 1제와 2제가 한 패키지로 구성돼 물에 개어서 사용하는 모델링 석고팩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간편한 사용법으로 에스테틱에서 받을 수 있는 석고 마스크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촉촉함은 오래 유지하고 밀폐 효과로 진정, 탄력, 보습, 리프팅에 도움을 주는 앰플 18병에 해당하는 유효 성분의 흡수를 효과적이게 한다. 1제 앰플드레싱 시트의 앰플 성분이 석고 가루와 만나 살짝 굳으면서 얼굴 모양대로 고정되는 효과가 있다.
여행 일주일 후부터는 T존을 중심으로 각질이 도드라지면서 트러블이 생기는 등 다양한 이상 징후들이 보이기 시작한다. 집에서 꾸준히 각질 제거와 영양 관리를 하며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야 한다.
맥스클리닉의 ‘메조체인지 프로그램’은 노화로 인해 둔화된 피부 회복 주기를 개선해주는 마이크로 니들 테라피 피부과 시술(MTS)에서 착안해 개발된 특수 목적 관리 프로그램이다.
해외 일정이 많은 배우 한혜진이 즐겨 사용해 ‘한혜진 화장품’으로도 불리는 이 제품은 국내 최초로 97% 히알루론산 성분의 녹는 침제형 롤러인 ‘히알루로닉 메조체인지’ 롤러가 피부에 미세자극을 주고 독자성분 Jin-P(진피)콜라겐 앰플이 직접 침투해 시너지를 내는 원리로 만들어졌다.
이에 피부가 스스로 채워지는 능력을 향상시켜 생기있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 바캉스 후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되돌리는데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