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 에이징 화장품을 사용할 때 실제로 효과적인 성분은 무엇일까. 미국 겟더글로스(Get the Gloss)는 4월 27일 ‘실제로 작용하는 7가지 안티 에이징 성분’(7 Anti-Aging Ingredients that Actually Work)을 통해 안티 에이징 화장품 성분에 대해 보도했다.
겟더글로스는 “마치 화학실험실에서 나올 것 같은 성분을 화장품 전체의 라벨에서 해독하기란 매우 어렵다”며 “안티 에이징 성분이 담긴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에, 이러한 혼란을 최소화하고 성분 목록과 기능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겟더글로스는 피부과 전문의인 샘 번팅(Sam Bunting) 박사를 통해 주름, 색소 침착, 잔주름, 질감과 톤 등을 위한 안티 에이징 스킨케어 화장품의 효과적인 성분과 오해하고 있는 성분을 제시했다.
1. 아연 옥시드(ZINC OXID)
이 성분은 콜라겐을 황페하게 만들고 색소 침착에 영향을 끼치는 긴 파장을 가진 UVA 광선에 피부를 보호하는 최고의 썬크림 성분이다. 이 성분은 현재 마이크론 정도의 포맷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피부에 사용할 시에 회색과 같은 변색이 일어나지 않는다.
2. 나이아신아미드(NIACINAMIDE)
화려한 만능의 성분이다. 레티노이드와 같은 자극적인 성분의 내성을 증가시킬 수 있는 내약성을 가지고 있다. 색소 침착과 노화 관련 염증을 줄일 수 있다.
3. 레티노이드(RETINOIDS)
노화 방지 성분으로 가장 입증된 성분이다. 안티 에이징을 위해서 병원에서 주사 시술을 한다면 반드시 들어가는 성분이다. 이 성분은 잔주름을 개선하고 피부의 질감과 톤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른 성분보다 덜 알려져 있다.
4. 글리콜릭산(GLYCOLIC ACID)
화학적 각질 제거를 할 때 필요한 성분이다. 이 성분은 피부의 질감과 톤을 개선하고 조절한다. 또 다른 성분의 피부 침투를 향상시켜 주는 활성 역할을 한다.
5. 살리실산(SALICYLIC ACID)
지성 또는 복합성 피부를 사람들이 화학적 각질제거를 할 때 필요한 성분이다. 이 성분은 항염증 역할을 하며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세포 회전율을 증가시킨다. 또 막힌 모공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6. 아스코르브산(ASCORBIC ACID)
비타민C는 건강한 콜라겐이 기능을 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다. 따라서 정확하게 공식화하거나 L-아스코르브산에 포함된 포장된 비타민C에 투자하는 것은 가치가 있다.
7. 아젤라익산(AZELAIC ACID)
이 성분은 피부가 붉은 사람에게 매우 좋은 성분이면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할 때도 유용한 성분이다.
한편 겟더글로스는 진피에 흡수되지 않는 △콜라겐(COLLAGEN) 처진 피부 복원에 작용을 하지 않는 △엘라스틴(ELASTIN)에 대해서는 안티 에이징 효과가 미미하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