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고품질, 끊임없는 혁신, 철저한 안전 기준, 이국적 원료와 독특한 질감으로 K-뷰티는 글로벌 화장품 시장을 이끌고 있다. 한국 제품은 창의성의 완벽한 본보기이며 전세계의 소비자들이 점차적으로 한국에서 시작된 스킨케어 루틴과 제품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한국의 화장품 개발은 세계 어느 곳보다 빠르며 소비자들은 연중 내내 환상적인 혁신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렇게 K-뷰티 제품들의 ‘당일 제형(same day formulations)’이 가능해 짐에 따라 올해 2018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에서 ‘포뮬레이션 데이’를 런칭하고 포뮬레이션 랩을 운영하는 것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런칭하는 이번 포뮬레이션 랩에 코스인은 퍼스널케어와 함께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고 서원대학교, 프라이믹스윤성은 협력업체로 공동 참여한다.
NEW ‘포뮬레이션 데이’ 프로그램
포뮬레이션 랩(Formulation Lab)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에 의한 제형 기술 실습 교육, 센소리 제형 시연회(Sensory Formulation Demonstration)장에서는 라이브 제형 시연,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 장에서는 통찰력 있는 제형 관련 프레젠테이션 등 모든 프로그램이 제형을 테마로 독점적으로 기획된다.
또 방문객들은 포뮬레이션 데이를 마무리 할 포뮬레이션 어워드(Formulation Award) 시상식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이날 한정적으로 배포될 ‘포뮬레이션 핸드북’도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국내외 R&D 전문가, 제형 실습교육
R&D팀들의 제형 기술 연마와 신기술 도입을 돕기 위해 기획된 포뮬레이션 데이(6월 13일)는 포뮬레이터, 케미스트, R&D 관계자들에게 놓쳐서는 안 될 자리가 될 것이다.
무료 참가가 가능한 포뮬레이션 랩은 퍼스널 케어 과학 연구소(Institute of Personal Care Science)의 벨린다 칼리(Belinda Carli)와 애쉬랜드(Ashland)의 제형 전문가 등 퍼스널 케어 업계 전문가들이 일련의 집중 실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단순히 처방전을 눈으로 보는 것보다 직접 실습에 참여함으로써 최신 혁신 기술을 제품 개발에 더 잘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랩 환경을 그대로 전시장에 재현해 진행될 포뮬레이션 랩 세션은 한국, 중국, 일본 등의 R&D 전문가들이 참가해 각종 제형 문제 해결 솔루션 및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제형 등 실습을 통해 매우 유용한 조언을 얻게 될 것이다.
2018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포뮬레이션 랩 프로그램
독점적이고 실용적인 배움의 장
센소리에 초점을 맞춘 최신 제형 과정을 라이브로 시연할 센소리 제형 시연회장에서 흥미진진한 제형 과정을 라이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케팅 트렌드 세미나장에서는 최신 메이크업 제형과 초기 노화방지 제형 트렌드, 2018년 이후의 주요 마켓 인사이트에 관한 프레젠테이션도 진행된다.
포뮬레이션 어워드
포뮬레이션 데이는 제형 분야에서 시장을 주도할 혁신을 가장 잘 보여준 R&D팀에게 수여되는 포뮬레이션 어워드 시상식과 함께 막을 내린다. 시상식은 세계 각지에서 온 업계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직면하고 있는 업계 현안을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2018 인-코스메틱스 코리아는 2018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된다. ‘포뮬레이션 데이’ 상세 정보는 http://korea.in-cosmetics.com/ko/formulationday에서 확인 가능하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인-코스메틱스 포뮬레이션 데이 포뮬레이션 랩 Formulation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