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8(in-cosmetics Korea 2018)’의 마지막 날인 6월 15일 ‘제5회 IBITA-Award(이하 IBITA 어워드)’가 개최됐다.
세계적 글로벌 전시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의 원료 전문(in-cosmetics) 박람회 시리즈인 ‘인-코스메틱스 코리아 2018’의 한국 마케팅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는 이날 오후 3시부터 박람회 주최측과 업계 관계자들의 함께한 가운데 ‘IBITA 어워드’를 진행했다.
IBITA 어워드는 2014년 제13회 세계한상대회 뷰티세션의 ‘제1회 Best Beauty Innovator / Trader Award’를 시작으로 올해 IBITA 어워드까지 5회째를 맞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윤주택 이사장은 “IBITA 어워드는 지난 1년 동안 40여개 해외 박람회에 참가한 1,000여 참가사 가운데 해외 시장에서 가장 탁월한 수출 성과와 혁신적인 제품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기업을 IBITA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와 평가를 거쳐 15개 기업, 단체를 선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국 화장품, 뷰티 산업계의 표상이 되는 기업을 매년 선정해 인-코스메틱스 코리아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IBITA 어워드는 각 언론사와 뉴스레터를 통해 해외 바이어들에게 널리 알려지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 화장품 산업의 혁신적인 연구 기술 개발을 위해 장기적인 지원을 하고, 한국 화장품과 원료 기술을 국제무대에 알릴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기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총 6개 분야 15개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성장을 지속해 나가는 경쟁력을 가진 기업에 수여하는 ‘Innovative Beauty Product’ 분야에 엘라코리아, 아띠베뷰티가 선정됐다.
활발한 교역과 혁신적인 뷰티 제품을 해외 시장에 빠르게 선보여 우리나라 위상을 널리 알린 기업에 수여되는 ‘Innovative Beauty Product Trader’는 더나미애에게 돌아갔다.
엠케이유니버셜, NS홈쇼핑은 창의적이고 세련된 마케팅을 선보여 세계 뷰티 시장에 새로운 뷰티 아이콘으로 떠오르는 기업에게 주는 ‘Star of Global Marketing’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 뷰티 산업에 앞장서 창의적인 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했으며 혁신적인 신제품을 통해 상품의 질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Innovative & Creative Manufacturer’는 이지코스텍, 한웅메디칼, 한국비엔씨, 제노스가 수상했다.
우수한 상품 개발로 세계 뷰티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끈 공로자에게 주는 ‘Outstanding Beauty Product Supplier’은 아스테라시스, 노바메디, 네오닥터가 수상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뷰티 산업의 수출 역량 강화에 기여해 대한민국이 글로벌한 경쟁력을 갖추는데 크게 기여한 기관에게 수여하는 ‘수출 역량 강화 공로상’은 (재)강원테크노파크,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 성남산업진흥재단에게 돌아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IBITA Award 이지코스텍 아띠베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