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김선태)의 뷰티&헬스ICC 협의회(책임교수 임미혜)가 6월 27일 서울역사내 서울역그릴에서 메디안스, 클라힐, 뉴앤뉴. 해피콜, 콜마스크, 종근당건강 등을 포함한 20여개 가족회원사의 상품기획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협의회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첫 의제로 2018년 선 제품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를 협의회 업계 회장인 김승중 대표가 발표했다. 이는 대전대 뷰티상품과학연구소와 가족회원사인 클라힐(대표 김경수), 나우코스(대표 노향선)와의 공동사업으로 지난 5월 10~6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자외선 케어용 선 제품에 관한 소비자 설문조사 결과이다.
설문조사는 사용하는 선 제품 브랜드, 선 제품의 제형, SPF 지수, PA지수, 선호하는 선 제품의 사용감 등 상품기획에 필요한 사항으로 이뤄졌으며, 최근 발표된 일본의 선 제품 설문조사 내용과 비교 분석한 것을 함께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전대학교는 기업지원 차원에서 고객설문조사 비용의 50%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기족회사 5곳을 선정해 추진 중에 있다. 이번 고객설문조사에 참여한 클라힐과 나우코스는 이번 설문결과를 신제품의 개발에 반영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임미혜 교수는 연구개발사업, 사업화 지원사업, 공용장비 지원사업 등 대전대학교의 기업지원 활동에 대해 소개했으며, 특히 7월 중국 북경에서 개최되는 대전대-북경건축대 글로벌산학협력센터 주관 산학교류회에 회원사가 적극 참여해 한중기업간 상호 교류할 것을 요청했다. 아울러 성진산업, 메디안스, 수이케이, 나우코스, 준오헤어 등 20여명의 현장실습생들 교육해주고 있는 기업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참석 회원들은 저녁 만찬과 이어진 자기소개 시간을 통해 친목을 도모했다. 추첨을 통해 메디안스에서 후원한 뮤지컬 티켓을 선물하면서 한층 분위기가 무르익었다.
대전대학교 뷰티&헬스ICC 협의회는 뷰티&헬스를 키워드로 뷰티건강학과가 중심이 돼 매년 2~3회 개최되고 있으며 생명과학과와 한의학과 교수진과 함께 관련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협의회는 산학 네트워크를 통해 화장품, 뷰티, 건강 관련 산업에서 요구하는 실무 인력양성과 전문가 포럼, 학술교류를 통한 기술 사업화와 관련학과 학생들의 맞춤형 취업유도 등을 적극 펼치고 있다.
한편, 뷰티&헬스ICC 협의회는 추후 진행할 고객 설문조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전대학교 임미혜 교수(010-9282-6257, beautyleem@naver.com)에게 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대전대학교 LINC+사업단 뷰티&헬스ICC 협의회 2018 선 제품 소비자 설문조사 임미혜 김승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