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동원에서 사명을 변경한 넥스트사이언스가 천연주의 화장품 전문기업 엘리샤코이(Elisha Coy)를 인수한다.
넥스트사이언스는 엘리샤코이의 지분 100%인 145만 6,636주와 경영권 일체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인수금액은 총 33억원 규모다.
넥스트사이언스는 엘리샤코이 인수에 대해 ‘사업 다각화를 위한 기업가치 극대화’를 이유로 들었다.
지난 2004년 설립된 엘리샤코이는 2007년 브랜드를 공식 론칭했다. 론칭과 동시에 일본에서 6개월간 비비크림을 70만개 이상 판매했으며 기초에서 색조 화장품과 모발제품 등 제품군을 확대, 현재 미국과 중국, 일본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15년 중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지난해에는 미국 최대 드럭스토어인 CVS에 입점해 2,400개 이상의 매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엘리샤코이는 지난해 매출액 55억원, 영업이익 2억 2,000만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미국 CVS 매출이 본격화 되고 중국 사업이 정상화되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다.
엘리샤코이 김훈 대표는 “넥스트사이언스의 인수 이후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뚜렷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 넥스트사이언스를 인수한 진양곤 에이치엘비 회장은 “화장품 제품군의 기능성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추가적인 합작 또는 인수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동원 넥스트사이언스 엘리샤코이 인수 사업 다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