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수진 기자] 한국TV홈쇼핑협회(회장 조순용)와 한국피부과학연구원(원장 안인숙)이 2월 12일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연구와 정보를 교류하며 홈쇼핑 산업 발전과 화장품 신뢰도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본 협약에는 홈쇼핑 판매 방송의 화장품 인체 효능 평가(안전성, 유효성) 결과에 대한 정확성과 신뢰도, 공신력 제고를 위한 사항, 홈쇼핑 업계와 뷰티, 화장품 산업의 발전과 국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항 등이 포함돼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화장품의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기관이다. 한국과 중국, 대만의 유명 뷰티 프로그램을 분석하는 공식 지정 연구소다. 아울러 (주)진셀팜의 기업부설연구소로 모든 인체적용시험을 OECD 기준과 식약처 규정에 따라 수행하고 있다.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해마다 SCI급 논문과 특허 출원을 진행했으며 다수의 홈쇼핑 제품 검사를 통해 전문성과 인지도를 쌓아왔다. 특히 국내를 넘어 아시아 지역에서 얻은 인지도는 홈쇼핑을 통해 해외로 진출하고자 하는 국내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순용 TV홈쇼핑협회장은 “홈쇼핑을 통한 K-뷰티의 성장에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검증은 필수이기 때문에 오늘 업무 협약은 큰 의미가 있다”며 “정부의 신남방 국가 진출과 중소기업 진흥 정책 기조에도 부합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신남방 국가 진출의 핵심 키 중 하나는 화장품”이라며 “신남방 국가에서 K-뷰티의 부흥은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이 한국 경제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을 만들 수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안인숙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원장은 “홈쇼핑에서 화장품은 상당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이 국내 기업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단초가 되길 바란다”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은 중국과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인지도가 있어 이를 기반으로 제품에 대한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 있게 강조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한국TV홈쇼핑협회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업무협약 연구원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