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캐나다 통신원 소피아 길] 블룸버그(Bloomberg)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Amazon)과 이베이(eBay)는 수은 농도가 높은 화장품 제품을 판매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이같은 발견은 시에라 클럽(Sierra Club) 등 활동가들이 158종의 피부 연마제를 구입해 경보를 울린 것이다. 이 중 60%가 수은 함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이미 미국식품의약국(FDA)과 기타 정부 기관에 수은 오염으로 알려진 브랜드가 많은 미국 등 12개 국가에서 이베이와 아마존 마켓플레이스에서 구매한 제품들이다.
시에라 클럽(Sierra Club)의 소냐 룬더(Sonya Lunder) 대변인은 "한 가지 중요한 문제는 어떤 제품도 수은을 라벨에 성분으로 표시하지 않아 개인이 그 제품이 치명적일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시에라 클럽은 수은제로워킹그룹(Zero Mercury Working Group)과 뷰티웰 프로젝트와 함께 제품 테스트를 위해 협력했다.
이와 관련해 아마존의 대변인은 "모든 마켓플레이스 판매업자들은 우리의 판매 지침을 따라야 하며, 그들의 계좌를 없앨 수 있는 가능성 등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베이는 "소비자들은 우리가 안전한 쇼핑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제품 제조업체와 규제 기관과 함께 주요 파트너십과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자신 있게 이베이의 1억 개 이상의 물품을 쇼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수은이 함유된 화장품 발견은 제3자 시장에서 제품 구매의 지속적인 위험을 강조한다. 블룸버그 통신과 만난 자넷 누델만(Janet Nudelman) 유방암 예방 파트너스는 "이는 정말 더 큰 문제의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다. 진짜 문제는 아마존과 같은 대기업들이 그들이 판매하고 있는 미용 제품이 안전한지 확인할 수 있는 적절한 절차를 갖추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감시 단체들은 그들을 위해 사이트를 감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