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21 (토)

  • 맑음동두천 10.2℃
  • 맑음강릉 10.7℃
  • 맑음서울 12.2℃
  • 맑음대전 12.6℃
  • 맑음대구 14.2℃
  • 맑음울산 13.8℃
  • 맑음광주 14.2℃
  • 맑음부산 15.6℃
  • 맑음고창 12.0℃
  • 맑음제주 17.5℃
  • 맑음강화 8.0℃
  • 맑음보은 11.1℃
  • 맑음금산 11.5℃
  • -강진군 15.5℃
  • 맑음경주시 11.6℃
  • 맑음거제 14.7℃
기상청 제공

업체

연말연시 화장품 기업들 '온정나눔' 착한 기부활동 '훈훈'

가정환경 어려운 아동, 청소년, 미혼모,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 이웃들 ‘노블레스 오블리주’ 실천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영주 기자] 흰쥐 해인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아 희망찬 에너지를 사회에 전파하려는 착한 화장품 기업들의 활동이 연말부터 신년까지 지칠 줄 모르고 이어지고 있다. 가정환경이 어려운 아동과 청소년, 미혼모, 위기가정, 사회복지시설 등 소외 이웃들에게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화장품 기업들의 착한 활동을 정리했다.

 

# 아모레퍼시픽, 5회째 '나눔보따리' 행사 실시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 디비전 임직원들은 지난 1월 11일 광주 서구 풍암호수에서 ‘2020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배달 천사’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가게 광주목포본부가 주관하고 아모레퍼시픽 광주지역 디비전이 함께한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배달 천사’는 소외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기 위해 아름다운가게와 아모레퍼시픽이 5회째 함께하고 있는 행사다.

 

‘2020 아름다운 나눔보따리’행사에서 아모레퍼시픽 임직원과 배달천사(자원봉사자)들은 아름다운가게 매장 수익금과 기업후원 등으로 마련한 쌀과 이불, 데일리 뷰티용품세트 등으로 이뤄진 나눔보따리를 지역 소외이웃에 직접 전달했다.

 

# LG생활건강, '희망을 나누는사람들'과 나눔 행사 진행

 

 

LG생활건강은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가정환경이 어려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다양한 장학금 지원사업 등을 진행하는 곳이다.

 

먼저 지난해 10월 (사)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후원한 1억원 상당의 사랑나눔 물품을 금천구 내 복지시설 19개소에 지원했다. 또 같은 달 육군 제39보병사단을 방문해 5,000만원 상당의 음료와 생활용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지난해 11월에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생필품(소비자가 1억원 상당) 1,340상자를 지원했다. 해당 생필품은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좋은 이웃들 '희망나눔 지원사업'에서 발굴된 재가 장애인·노인·아동, 다문화 가정, 순천시 관내의 사회복지시설, 24개 읍면동, 지역아동센터, 자원봉사단체  등에 배분됐다.

 

# 코리아나화장품, IVI 국제백신연구소 후원 ‘지구촌 어린이 돕는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1월 16일 오전 IVI 국제백신연구소 후원을 기념하는 ‘제7회 IVI의 날’ 기념식을 코리아나화장품 광교 사옥에서 진행했다. ‘제7회 IVI의 날’ 기념식은 IVI 후원을 통한 백신 기부의 의미를 높이고자 마련한 자리다.

 

코리아나화장품은 2012년부터 라비다 파워셀 에센스 에스 한(1)개를 구입하면 한(1)명을 구(9)한다는 취지의 ‘라비다 119 캠페인을 진행, 판매 수익금 중 일부를 IVI 국제백신연구소에 후원해 왔다. 8년 간의 CSR 활동을 통해 질병으로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의 전염병 예방과 백신 지원에 앞장서 왔다. 이번 기념식은 한 해 동안 이루어졌던 119 캠페인의 성과를 돌아보고 IVI 활동 영상을 시청하는 등 기부 캠페인의 뜻을 되새기는 시간으로 꾸려졌다.

 

#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 홀트아동복지회 화장품 기부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대표 이경록)은 지난해 12월 27일 1억 5,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홀트아동복지회 연계 복지시설에 전달하기 위한 기부전달식을 서울 합정동에 위치한 브랜드 쇼룸에서 진행했다.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하는 아미코스메틱의 화장품 기부는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년째를 맞았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아동과 가정의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아동, 미혼모 등 우리 사회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사회복지기관이다. 아미코스메틱은 지난 5월 17일에도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 이하 서울 사랑의 열매)에 2억 2,000여만 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한 바 있다.

 

# 친환경 화장품 기업 본코리아, 미혼모지원센터 화장품 기부

 

 

친환경 화장품 기업 본코리아도 화장품 기부에 앞장섰다. 본코리아는 지난해 12월 24일 울산지역의 미혼모지원센터인 물푸레 복지재단에 1004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기부금 액수인 1,004만원은 기업 브랜드인 엔젤의 의미를 담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나눔 행사는 본코리아 자사몰에서 기부 이벤트를 통해 모금된 수익금과 기업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나누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전달한 엔젤화장품은 아이들과 산모들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본코리아는 지난 2017년과 2018년에도  물푸레복지재단에 기부금과 화장품을 전달한 바 있다. 또 제품 한 병당 1,004원을 기부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엔젤화장품 1004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 라벨영, 소외계층 위한 나눔 전달식

 

 

라벨영은 지난 1월 10일 서울시 은평구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신철민)에 1,500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지원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은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초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지원하는 라벨영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우리동네 착한 화장품’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 희망파트너로서 처음 연을 맺으면서 기존에 후원해 온 복지관, 보육원, 동 주민센터, 서울시 푸드뱅크 등에서 나눔 범위를 더욱 확장하게 됐다.

 

1994년에 설립된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서울시 은평구 구산동에 위치해 있으며 은평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지역 사회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는 기관이다.

 

이번 나눔 전달식에서는 ‘쇼킹올인원원샷맨크림’, ‘쇼킹필쏘굿자몽로션’, ‘얼음물미스트’ 등 라벨영 기초 스킨케어 제품과 ‘쇼킹왁스킬러샴푸’, ‘쇼킹아임파인청결제’, ‘베이비세제’ 등 생활용품까지 총 1,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라벨영의 후원 물품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다니는 지역 사회 장애인에게 선물 꾸러미 형태로 직접 전달되며 일부는 기부 장터를 통해 수익금을 마련해 장애인 가정에게 지원되는 방식으로 쓰일 예정이다.

 

라벨영 관계자는 “’우리동네 착한 화장품’이라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3년 넘게 진행하며 라벨영이 고객에게 사랑받은 만큼 주변 이웃에게 돌려드리려고 노력해 왔다”며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는 2019년 말 우연한 기회로 연이 닿은 후 물품 후원을 진행해 설 연휴를 앞두고 희망파트너로서 전달식까지 열게 된 만큼 앞으로도 복지관과 꾸준히 관계를 유지하며 지역 사회 장애인 분들께 도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프로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6년째 사회공헌 협약 체결 무연고 아동 지원 ‘품다’ 캠페인 참여

 

 

줄기세포 피부과학을 선도하는 전문기업 아프로존은 지난 1월 16일 아프로존 본사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무연고 아동 지원을 위한 ‘품다’ 캠페인 2020년도 사회공헌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아프로존의 차상복 대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김진월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품다’ 캠페인은 태어나자마자 베이비박스에 남겨진 아이들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아프로존이 2014년부터 시작해 6년째 지속하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 캠페인을 통해 무연고 아동에게 필요한 물품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아이들이 생활하는 시설의 개보수, 아이들의 심리치료와 재활치료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프로존 차상복 대표는 “도움이 절실한 아이들에게 힘을 보태어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미 있는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미래의 희망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기부 문화 확산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아프로존은 설립 초기부터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정기 후원을 지속하는 한편, 육사발전기금 후원, 사랑의열매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한인입양재단 후원 등을 통해 소외 받는 이웃들을 위한 나눔 경영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 굿네이버스 좋은이웃 플리마켓 기부 동참

 

 

클리오의 고기능 순한 자연주의 브랜드 구달(goodal)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가 개최한 ‘좋은이웃 플리마켓’ 기부 행사를 지난해 11월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했다. 이 날 다양한 분야의 개인, 소상공인, 기업 등이 셀러로 나서 판매 수익금의 30% 이상을 국내 위기 가정 아동을 위해 기부했다.

 

구달은 제품 기부로 이번 행사에 힘을 더했다. 굿네이버스 인스타그램 이벤트에 참여하고 행사 당일 ‘좋은이웃 플리마켓’에 방문한 참여자들에게 구달 ‘동백 보습장벽 크림 기획세트’를 선착순 증정했다.

 

클리오 관계자는 “좋은 기회로 굿네이버스의 뜻깊은 행사에 함께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