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0% 식물유래 풀러린 화장품원료 'LipoFullerene® N'
세계적으로 서스테이너블한 생각이 퍼지고 화학품은 화석 연료유래에서 식물유래로 바뀌고 있다. 특히 화장품 원료는 이미지를 포함해 식물 유래와 천연 지향이 뚜렷해 지고 있다. 또 자연과 오가닉에 관한 지수표시로 ISO16128이 제정되어 소비자도 쉽게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화장품의 유래를 알 수 있게 됐다.
그림1 식물유래 풀러린의 로고
풀러린은 오래된 지층이나 붓글씨에 이용되는 묵석(먹) 등 자연계에 존재하는 항산화 성분이지만 화장품원료로 충분한 양을 추출하는 것은 곤란하다. 그래서 합성을 통해 제조하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기원이 비식물이었다. 그래서 이번에 식물을 기원으로 하는 흑연(Graphite) 제조에 성공해 이를 바탕으로 풀러린을 합성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100% 식물유래 풀러린을 제조할 수 있게 됐다(그림1). 식물유래 풀러린은 종래의 풀러린과 동등한 항산화력을 갖는 것을 확인됐다.
신원료 Lipo Fullerene® N은 2009년 발매한 Lipo Fullerene®(올리브 스쿠알란 분산 풀러린)의 풀러린 부분을 식물유래 풀러린으로 대체한 제품으로 100% 식물유래의 리뉴얼품이다. 풀러린 함량, 그 외 물성에서의 스펙 변경은 없다. 또 이번 리뉴얼과 함께 포장 용기를 기존의 금속제 캔에서 캡이 달린 알루미늄 파우치로 변경해 용량을 1kg, 100g으로 했다. 포장 변경으로 인해 배출되는 용기 쓰레기의 감량도 기대된 다(그림2).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FJK 4월호 #신소재 신원료 #일본 비타민C60바이오리서치 #LipoFullerene® N #100% 식물유래 풀러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