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엘앤피코스메틱(주)이 클렌징 폼 제형 내에 기포를 주입해 세정력과 기포력을 향상시킨 '클렌징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클렌징 폼은 클렌징 오일이나 비누 등의 클렌징 제품들 중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제품군에 속한다. 특히 풍성한 기포와 사용감은 클렌징 폼의 구매 요건과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된 요인이다.
엘앤피코스메틱 R&D센터는 클렌징 폼 제형 내에 버블 코어-쉘을 형성해 기포를 주입시키는 기술로 기포 유지력이 현저히 증가되고 사용감이 개선된 클렌징 조성물을 발명했다. 해당 발명에 따른 클렌징 조성물 및 이의 제조 방법은 기존 클렌징 폼 제품들의 한계였던 페이스트 타입 제형의 단조로움을 개선함은 물론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함으로써 피부 친화적이면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차세대 클렌징 폼의 등장을 예고한다.
이청희 엘엔피코스메틱 R&D센터 전무는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기존 여타의 제품과는 만날 수 있을 것이다”며 “엘엔피코스메틱 R&D센터는 향후에도 점차 세분화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다양한 화장품 제형 연구에 매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엘앤피코스메틱(주)은 글로벌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을 비롯해 메이크업 브랜드 ‘메이크힐’과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마녀공장’ 등을 보유한 화장품 전문 기업이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엘앤피코스메틱 #클렌징 폼 제형 조성물 #특허취득 #버블 코어-쉘 제형 #기포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