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천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ODM OEM 전문기업 원일바이오가 글로벌 비건 인증 기관 프랑스 이브비건(EVE : Expertise Vegane Europe)로부터 화장품 제조 시설에 대한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
이브 비건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랑스협회가 설립한 비건 인증 단체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비건 인증을 발행하고 있다.
원일바이오는 동물실험과 동물성 원료 사용 금지, 동물성 GMO와 동물유래 성분 사용 배제 등 제품에 대한 인증을 받음과 동시에 원부자재 구획 관리, 제조 시설과 생산설비의 위생관리, 교차오염을 최소화하는 등의 시스템 관리에 대해 서류심사를 포함한 현장실사를 최종 통과해 생산설비에 대한 이브비건 인증을 받았다.
한방특구 지역인 제천시에 위치해 있는 원일바이오는 EVE 비건 인증을 시작으로 원일바이오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은 비건 인증을 원하는 고객사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돼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원일바이오는 지난 2011년부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기 위해 한의학의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한 한의사들이 모여 친환경적이고 동물의 윤리 등을 중요시하며 책임감을 바탕으로 비건과 클린뷰티를 지향해 왔다.
원일바이오 한제근 대표는 “이번에 획득한 EVE 비건 인증을 통해 사회적으로 윤리적으로 책임감과 공동체의 상생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자의 눈높이에 걸맞는 상품 개발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원일바이오는 천연 비건 화장품 생산 노하우로 소량 턴키방식 생산이 가능해 많은 스타트업 회사들을 지원해 왔다. 특히 ISO 22716,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등을 보유하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천연화장품건강기능식품ODMOEM전문기업 #원일바이오 #프랑스 #EVE비건인증 #화장품제조시설인증 #동물성GMO배제 #동물유래성분배제 #현장실사생산설비인증 #착한소비자 #ODMOEM전문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