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발견된 피부 세포 '텔로사이트'에 접근한 시머트리의 개선 'TelophiTMbiotech ingredient'
만성적인 심리적 스트레스는 피부를 포함한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친다. 코르티솔은 염증, 산화 스트레 스와 DNA 손상을 일으키는 생물학적 경로를 활성화 해 윤기의 결여나 지친 외관 등 조기 노화의 징후를 야기해 최근 연구에서는 얼굴 균형의 시머트리(대칭성)가 심리적 스트레스에 의해 변화하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
‘길게 연장(extension)된 세포’를 뜻하는 텔로사이트(telocyte, TC)라는 새로운 세포종이 2012년 피부에서 발견됐다. TC는 엑소좀으로 알려진 세포외 소포의 방출을 통해 줄기세포 제어에 관여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이번에 피부 TC에서 코르티솔의 영향을 명확히 해새로운 바이오테크놀로지 추출물 ‘Telophi™(텔로파이) bioteching redient’로 인해 스트레스가 얼굴의 외관에 미치는 영향을 억제할 수 있는지의 여부를 검토했다.
그림1 코르티솔 처리, 코르티솔 + Telophi™ biotech ingredient 처리 후 TC 배양에서 2중 양성 세포의 CTR과 비교한 평균 통계적 유의차 : *** p<0.001(t 검정)
배양 세포에 코르티솔을 첨가함으로써 심리적 스트 레스 조건을 모방해 그 영향을 검토했다. TC의 배양 세포를 다른 농도(0.4, 0.6, 0.8, 1mM)의 코르티솔로 처리한 결과 코르티솔이 TC의 수를 현저하게 감소시켜 1mM에서 TC 수의 최대 감소를 나타냈으며 또한 텔로파이를 이용해 TC 수의 감소를 회복할 수 있는지를 시험한 결과 그림1과 같이 텔로파이가 코르티솔에 의한 TC 손상을 막을 수 있다 것 을 증명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화장품 #코스메틱 #2022년8월호 #화장품연구개발마케팅전문저널 #텔로사이트(telocyte) #시미트리(대칭성)개선 #페이셜스킨케어화장품 #텔로파이(Telophi™) #코르티솔 #얼굴조화 #황금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