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의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8.9% 증가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가 지난 14일에 공시한 실적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42억 원, 영업이익 11억 원, 당기순이익 17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8.9%, 영업이익은 5.6%, 당기순이익은 28.3% 증가했다.
이번 3분기는 신규 고객사 확보를 통해 기존 대기업 고객사부터 개인사업자, 중소, 중견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고객사 확보 전략이 적중한 것이 성장의 발판이 됐다는 것이 업체측의 설명이다.
또 올해 시작된 중국의 봉쇄정책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 등 어려운 대외환경이 3분기에도 지속됐음에도 P&K가 가진 신규 프로토콜 중심의 월등한 인체적용시험 경쟁력과 업계 최초 멤버십 혜택과 같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 것도 성장 원인으로 꼽았다.
P&K 관계자는 “4분기는 연말 쇼핑 시즌과 내년 신제품 출시를 위한 수요로 매출 상승이 예상된다. 여기에 국내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뷰티 통합 인사이트 보고서 서비스가 연말에는 구체적인 성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체적용시험 뿐 아니라 뷰티 기업에 빅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사업영역을 확대해 뷰티 산업의 핵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P&K #2022년3분기 #매출8.9%증가 #영업이익5.6%증가 #당기순이익28.3%증가 #매출액42억원 #영업이익11억원 #당기순이익17억원 #매출처확대 #멤버십혜택 #고객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