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허재성 기자] 최근 MZ세대들 사이에서 젤로스킨(Jell-O Skin)이 피부관리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젤로 스킨은 미국 인기 젤리 브랜드 ‘젤로(Jell-O)’에서 기인한 것으로 젤리처럼 탱글탱글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뜻한다.
미국서 활동하는 한국계 뷰티 전문가 아바 리(Ava Lee)가 지난해 9월 자신의 틱톡에 콜라겐으로 가득한 피부를 선보이면서 마치 젤리 브랜드 젤로처럼 탱탱하다고 해 이름 붙은 이래 현재까지도 광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키워드다.
최근에는 단순히 틱톡의 인기 해시테그를 넘어 차세대 글로벌 뷰티 트렌드로 각광받으면서 화장풉 업계의 이목까지 집중시키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은 대표적인 최신 젤로스킨 아이템으로 꼽힌다. 누적 판매량 1,100만 개를 돌파한 닥터지의 베스트셀러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을 주축으로 한 레드 블레미쉬 라인업의 신제품이다. 당기고 건조한 민감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아쿠아 병풀과 진정 보습 성분인 5-시카좀(5-CICA SOME)을 함유해 속보습을 케어해 주며 속당김과 가려움, 건조로 인한 자극을 진정시켜 준다.
외부 자극에 인한 피부 자극 완화 효과는 물론 피부 건조로 인한 가려움의 일시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건조주의보, 히터 앞, 에어컨 앞, 급격한 일교차, 열에 의한 고온 환경 등 5대 극한 건조 환경에서도 피부 속당김 없이 촉촉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보습크림의 대명사로도 불리우는 리얼베리어의 익스트림 크림도 젤로스킨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제품이다. 기존 제품의 피부 장벽 회복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바이옴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해 수분 장벽을 강화한 것은 물론 자작나무에서 유래된 보습 성분인 아쿠아씰 성분이 피부 속 수분 손실을 막아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 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피부 수분층인 블루존을 지켜 생기있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히아테놀’ 라인을 출시했다. 식물 유래 히알루론산과 더마 판테놀의 시너지 효과로 깊은 보습감을 전달하며 저분자 히알루론산이 수분을 빠르게 공급하고 식물 유래 히알루론산 성분이 수분 잠금 효과를 선사해 보습감을 유지시켜 준다.
젤로 스킨은 메이크업이나 일시적인 케어로 피부를 관리하는 것이 아닌 근원적인 관리를 바탕으로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케어하는 것이 ‘핵심’이자 ‘차별점’이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질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굿슬립가바 365’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최근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받은 ‘L-글루탐산발효 가바분말’을 주원료로 아모레퍼시픽의 77년 기술력을 담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수면 효율, 총 수면시간, 총 각성시간 등 7가지 수면 관련 지표에서 유의적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2주 이상 꾸준히 섭취 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젤로스킨을 대중들에게 전파시킨 인플루언서 아바 리는 외신과의 인터뷰에서 젤로 피부에 대해 “매우 탄력 있어서 손으로 살짝 만지면 젤리처럼 바로 튕기는 걸 말한다”며, “피부관리 뿐 아니라 균형잡힌 식사 등 건강한 생활 방식을 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젤로스킨 #MZ세대 #틱톡 #피부트렌드 #아바리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레드블레미쉬클리어모이스처크림 #리얼베리어 #익스트림크림 #네이처리퍼블릭 #히아테놀 #굿슬립가바365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