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NS홈쇼핑이 지난 22일 서울 명동에서 '뷰티플레이'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홈쇼핑 입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가 진행된 ‘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K-뷰티 체험홍보 플랫폼으로 중소 화장품 기업에 제품을 전시·홍보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NS홈쇼핑은 지난해 2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뷰티플레이 전시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영국 등 해외 전시와 수출을 위한 해외 바이어 상담회 등 화장품 산업 활성화와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활동을 이어왔다.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K-뷰티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 총 30개 업체가 NS홈쇼핑 세미나와 상담에 신청하며 홈쇼핑 진출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 자리에서 NS홈쇼핑은 '2023 홈쇼핑 화장품 트렌드'를 소개하고 홈쇼핑 입점의 장점과 공동 마케팅 등 각종 지원 혜택을 안내했다. 세미나 이후에는 현직 MD(상품기획자)와 1:1 미팅을 통해 홈쇼핑 입점을 위한 전략에 대해 컨설팅 받고 입점 절차나 요건 등 실무적인 부분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협력사에게는 해외 수출의 기회까지 제공해 K-뷰티의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생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NS홈쇼핑 #뷰티플레이 #중소기업입점설명회 #중소화장품브랜드전시홍보 #보건복지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K뷰티체험홍보플랫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영국 #해외전시수출 #해외바이어상담회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