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서원대학교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소와 화장품 기업 해담, 유통사 롯데온의 뷰티 버티컬 온앤더뷰티가 손잡고 1년여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화장품 브랜드 ‘쇼트웨이브’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롯데온 온친소(롯데온의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통해 단독 선론칭된 쇼트웨이브는 ‘피부의 저항이 파도처럼 밀려드는 순간을 해결한다’는 의미를 담아 차별화된 성분과 컨셉을 내세웠다.
개발 단계부터 서원대학교, 해담,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최근 주요 구매층인 MZ세대들을 타깃으로 제품 컨셉, 성분, 패키지 디자인까지 함께 고민했으며 첫 제품으로 환절기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 5종을 선보였다.
이들 쇼트웨이브 5종 제품은 서원대학교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소가 특허를 획득한 딸기꼭지 추출 원료와 작약뿌리 추출물을 함유했다. 서원대학교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소는 2020년부터 40여 종의 천연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소재 개발에 노력해 왔다.
롯데온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 쇼트웨이브 5종은 ▲쇼트웨이브 UV 프로텍트 레포츠 프로 선스틱(22g) ▲쇼트웨이브 UV 프로텍트 레포츠 프로 선크림(50ml) ▲쇼트웨이브 스피디 퍼펙트 휩 스킨클렌저(150ml) ▲쇼트웨이브 퍼펙트 휩 포 바디워시(500ml) ▲쇼트웨이브 슈팅스타 버블팝 핸드크림(50ml) 이다.
먼저 ▲쇼트웨이브 UV 프로텍트 레포츠 프로 선스틱은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물과 땀에도 강한 제품이다. ▲쇼트웨이브 UV 프로텍트 레포츠 프로 선크림 역시 SPF50+, PA+++로 미백과 주름개선 이중기능성 제품이다.
또 ▲쇼트웨이브 스피디 퍼펙트 휩 스킨클렌저는 촉촉한 크림 거품이 강점으로 세안 후의 피부 컨디션까지 고려한 약산성 PH 클렌저다. ▲쇼트웨이브 퍼펙트 휩 포 바디워시는 촉촉한 거품이 매력적인 제품으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다. ▲쇼트웨이브 슈팅스타 버블팝 핸드크림은 손 위에 거품이 톡톡 터지면서 보습감을 더해주는 이색 제형이 특징이다.
쇼트웨이브는 이러한 이색 제형과 컨셉을 앞세워 MZ세대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접점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유통망 확장에 나설 방침이다. 해외 수출도 이미 검토 단계에 들어간 베트남과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은 물론 미국과 중국, 일본, 러시아 등에도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다.
쇼트웨이브 브랜드 관계자는 “앞으로 쇼트웨이브는 주요 타깃층은 MZ세대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품질과 가격으로 사업을 확장해 갈 것이다”면서 “소비자들이 꼭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가 먼저 고민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쇼트웨이브는 선론칭과 함께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온의 온친소 이벤트에 참여해 전 제품 균일가 판매와 최대 88% 할인 행사, 5만 원 이상 구매 시 고급 스펀지 패드 증정 행사들을 이어갈 예정이다. 롯데온은 온친소 참여 브랜드에 한해 5% 할인 쿠폰을 제공 중이며 온앤더클럽회원은 영상 리뷰 작성 시 최대 2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서원대학교 #충북메디코스메틱연구소 #화장품기업 #해담 #롯데온 #온앤더뷰티 #업무협력 #브랜드론칭 #쇼트웨이브 #온친소 #단독선론칭 #MZ세대타깃 #제품컨셉 #성분 #패키지디자인 #특허획득 #딸기꼭지추출원료 #작약뿌리추출물 #선스틱 #선크림 #클렌저 #바디워시 #핸드크림 #해외수출 #베트남 #태국 #동남아시아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