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이 산림 환경 정화를 위해 지난달 26일 진행한 ‘2024 함께줍깅’ 플로깅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오늘(8일) 밝혔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이한 마녀공장 ‘2024 함께줍깅’은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와 함께 산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지난달 26일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봉산’ 일대에서 마녀공장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해 산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클린 하이킹(하이킹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펼쳤다.
플로깅 후에는 모아진 쓰레기를 활용해 정크아트 체험도 병행했다. 환경지표종이자 서울시 보호 야생동물인 ‘오색딱따구리’를 폐품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갖으며 행사 의미를 더했다.
‘2024 함께줍깅’은 플로깅 동참 뿐 아니라 고객 이벤트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플로깅 활동에 필요한 마녀공장 비건 선크림 등 준비물로 구성된 ‘함께줍깅 키트’는 이벤트 오픈 후 빠르게 마감됐는데 지난해 두 번째 함께줍깅 당시 진행한 플로깅 키트 증정 이벤트와 비교 시 신청자가 61% 가까이 증가했다.
마녀공장은 계속해서 ‘함께줍깅-함께해요, 클린 하이킹’ 캠페인을 이어간다. 이달 20일까지 ‘산을 지키기 위한 실천’을 주제로 댓글을 남기면 개당 3,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플로깅 활동을 SNS에 공유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트래킹 매트’를 증정하며 플로깅을 독려할 예정이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함께줍깅 행사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였으며 매해 고객 참여가 늘어나고 있다”며 “내년에도 환경 정화가 필요한 곳에서 플로깅 등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계속해서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녀공장은 ‘작은 실천이 우리의 세상에 가져올 기적을 믿는다’의 기업 철학으로 매년 다양한 주제와 유형의 사회공헌활동(CSR)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함께줍깅’ 캠페인 외 돌봄 공백 아이들을 위한 기부 활동을 진행해 소외, 취약 계층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자연주의기능성화장품기업 #마녀공장 #임직원 #고객 #산림정화활동 #2024함께줍깅 #플로깅 #친환경아웃도어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 #클린하이킹 #기부금적립 #기부댓글이벤트 #사회공헌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