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조신행)이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EU, 일본, 중국, 미국 등 국내 화장품의 주요 수출 대상국의 글로벌 화장품 안전성 평가 규정 현황과 가이드라인을 공개한다.
연구원은 오는 3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창조룸-I에서 세미나를 개최하고 국가별 화장품 안전성 규제 가이드라인 제작 사업 결과를 화장품 안전성 평가와 수출에 관련된 담당자를 대상으로 발표한다.
이번 세미나는 연구원과 리이치24시코리아(주)의 규제 전문가들이 각 파트를 맡아 국내 화장품 수출 주요 국가인 EU, 일본, 중국, 미국의 가이드라인에 대한 심층적인 설명과 함께 화장품 원료와 완제품에 대한 안전성 평가 보고서 사례 연구를 바탕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미나 발표는 정다영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과장이 '국가별 화장품 원료 규제 정보 제공'에 대해 설명하고 손성민 리이치24시코리아(주) 대표가 '최신 EU 화장품 규정 동향 및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를 발표한다. 이어서 최우영 리이치24시코리아(주) 아시아파트장이 '최신 일본 화장품 규정 동향 및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설명하고 정효진 리이치24시코리아(주) 팀장이 '최신 중국 화장품 규정 동향 및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박희재 리이치24시코리아(주) 미주 파트장이 '최신 미국 화장품 규정 동향 및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을 설명한다.
연구원은 이번 세미나에 앞서 지난 8월부터 중국 안전성 규제 가이드라인 배포를 시작했으며 9월에는 미국과 일본, 10월에는 EU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추가로 완성해 배포하고 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과 화장품 원료 안전성 검토 시스템의 커뮤니티 자료실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EU, 일본, 중국, 미국 등 국가별 화장품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 세미나 프로그램
연구원 관계자는 “배포 중인 수출 주요 국가에 대한 안전성 평가 가이드라인과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 화장품 기업들이 정확한 안전성 평가 기준을 이해하고 글로벌 규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노력이 국내 기업의 수출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신청은 오는 29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올코스 화장품산업정보포털(https://www.allcos.biz/)의 교육/세미나 탭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안전성연구팀 양형석 연구원(070-4070-7607, hyeongseok@kcii.re.kr)에게 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보건복지부 #국가별화장품안전성평가가이드라인 #리이치24시코리아 #EU #일본 #중국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