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와 경산시(시장 조현일)가 29일 글로컬대학30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경산 인터불고CC 소연회실에서 연계협력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 조현일 경산시장,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 경산시에 지역구를 둔 경상북도의회의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포럼은 ▲K-MEDI 실크로드 인재 양성방안 ▲경산시 K-MEDI산업과 지산학 상생 발전 방안에 대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성공적 사업 수행을 위해 경산시와 시의회의 의견을 경청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8월 경산시와 함께 ‘K-MEDI 실크로드 개척으로 지역과 세계를 잇는 혁신대학’이라는 비전으로 교육부의 ‘2024년 글로컬대학30’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날 포럼에서 조지연 국회의원은 영상을 통해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경산시와 대구한의대학교가 K-MEDI 산업을 선도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글로컬대학을 전국적 탑모델로 만들어 경산시와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하면서, "지역민들에게 많은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문길 경산시의회 의장은 “경산시에서도 많은 지원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다. 경산시, 시의회, 대학이 긴밀한 대화를 통해 글로컬대학30 사업이 잘 정착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변창훈 대구한의대학교 총장은 “글로컬대학30 사업을 통해 지방소멸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 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대구한의대학교 #혁신대학 #경산시 #교육부 #글로컬대학30 #연계협력포럼 #K-MEDI #실크로드개척 #사업계획공유 #인재양성 #지방소멸 #지산학상생발전방안 #지역경제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