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효진 기자] 바이오 메디컬 뷰티그룹 울트라브이(UltraV, 대표 권한진)가 지난달 26일 중국 절강성 원저우 힐튼호텔에서 열린 '2024 세계 청년 과학자 정상회의'(World Youth Scientist Summit 2024)에서 대표 제품 ‘울트라콜(UltraCol)’의 혁신 기술과 연구 성과를 발표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미용, 노화 방지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과학 기술 주제를 다루는 글로벌 행사로 아시아를 포함해 전 세계에서 1,500여 명의 전문가가 참석했다.
권한진 울트라브이 대표는 PDO(Polydioxanone) 콜라겐 부스터가 이끄는 차세대 미용 트렌드와 울트라콜의 눈가와 주름개선 효과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울트라콜(UltraCol)은 PDO 기반 마이크로 입자 기술로 피부 리프팅과 탄력 개선에서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권 대표는 강연에서 "울트라콜이 자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과 주름개선에 강력한 효과를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세 마이크로 입자 기술을 통해 심층적인 피부 개선 효과를 제공하는 점이 강조됐다.
울트라콜은 이미 2023년 하이난성에서 중국 CFDA(현 NMPA) 인증을 받으며 중국 시장에 첫 발을 내디뎠다. 현재는 본격적인 중국 대륙 출시를 앞두고 생물학적 안정성 평가와 임상시험 접수를 마쳤으며 최종 인증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인증 완료 후 울트라콜은 중국 대륙 수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중국의 의료 미용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로 2023년 시장 규모가 약 1,000억 위안(한화 약 140조 원)을 넘어섰으며 2024년에는 더 높은 증가가 예상된다. 특히 기술 혁신과 고품질 미용 치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울트라콜과 같은 혁신 기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울트라콜의 기술력은 중국 시장 뿐 아니라 글로벌 의료 미용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권한진 울트라브이 대표는 “중국 시장에서 울트라콜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향후 울트라콜은 중국의 의료 미용 산업 성장과 함께 더욱 넓은 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바이오메디컬뷰티그룹 #울트라브이 #중국 #절강성 #2024세계청년과학자정상회의 #권한진대표 #연구성과발표 #차세대미용트렌드 #콜라겐부스터 #울트라콜 혁신기술 #주름개선효과 #피부리프팅 #탄력개선 #미세마이크로입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