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코리아나화장품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9회 연속 획득했다고 오늘(12일) 밝혔다.
CCM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주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 인증한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지난 2009년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후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평가를 모두 통과해 9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또 2021년에는 CCM 우수 인증기업 포상과 인증서 수여식에서 '명예의 전당'에 선정된 바 있다.
유학수 코리아나화장품 대표는 화장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유통 전반에 걸쳐 소비자 만족 경영 시행방안과 소비자 불만 처리 프로세스를 구축했다. 이러한 안정적인 시스템을 토대로 임직원과 함께 전사 CCM 마인드 제고 활동 등의 경영 활동을 펼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리아나화장품 관계자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무엇보다도 우선하는 가치로 삼는 것이 코리아나화장품의 경영 철학이다”고 밝혔다. 또 그는 “올해로 9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한 만큼 추후에도 소비자 권익 보호를 선도하는 모범 기업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코리아나화장품 #한국소비자원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9회연속획득 #소비자만족경영 #소비자권익보호 #모범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