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홍세기 기자] 지난 2002년 창립한 이래로 '꿈이 젊은 기업, 행동이 바른 기업'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화장품 OEM ODM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하나코스(대표 최정근)가 지난 5월 9일 한국뷰로베리타스로부터 국제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22716 : 2007 Cosmetic - Good Manufacturing Practices(GMP) 인증을 획득했다.
해외 화장품사의 GMP 요구사항인 ISO-22716은 지난 2007년 11월 국제표준화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국제 규격으로 미국, EU, 일본, ASEAN, 중동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되는 화장품 제조와 품질관리 가이드라인이다.
하나코스는 이미 지난 2008년 CGMP 적합업소 인증을 받았으며 ISO 9001 인증도 획득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바 있다.
그동안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여러 해외 화장품 박람회에 꾸준히 참가해온 하나코스는 현지 소비자 트렌드를 선도하는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연구개발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특히 이번 ISO 22716 인증 획득으로 하나코스는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한 보다 탄탄한 기반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 또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