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유력 라이프스타일 포털 사이트 잔틱(Cantik)에서 브로콜리 시드 오일의 우수성과 인기를 보도했다.
잔틱은 최근 점점 더 많은 화장품 제조업체들이 브로콜리 시드 오일을 스킨케어나 헤어케어의 메인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오일은 실리콘의 기능을 가진 천연 재료로 건강에도 좋다고 덧붙였다.
브로콜리 시드 오일의 가장 큰 장점은 필수 지방산과 효과적인 산화방지제가 함유되어 있다는 것이다. 화장품 제조업체에 의하면 이 오일은 흡수가 잘 되는 성분인데다 건성과 지성 피부 모두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잔틱은 브로콜리 시드 오일은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화장품 기능 중 하나인 안티에이징과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잔틱은 브로콜리 시드 오일이 피부와 헤어케어에 좋은 4가지 이유를 보도했다.
1. 실리콘 대체물
실리콘과 같은 기능을 가졌지만 성분은 천연 그대로인 화장품 원료를 찾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브로콜리 시드 오일은 실리콘의 기능을 완벽하게 가지고 있다. 브로콜리 시드 오일은 실리콘처럼 가볍고, 기름지지 않고, 쉽게 흡수된다. 몇 방울의 오일로도 실리콘으로 만든 헤어 젤처럼 부드럽고 빛나는 머릿결을 연출할 수 있다.
2. 강력한 수분감
브로콜리 시드 오일은 피부에 쉽게 흡수가 되어 수분 가득한 촉촉한 피부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이 오일에는 리놀레산(건성유, 반건성유에 많이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속 수분층을 지켜주고 유수분 균형을 잘 맞춰주기 때문이다. 지방산 함유도 수분감이 오래 지속되도록 유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3. 풍부한 비타민 함유
브로콜리 시드 오일에는 비타민 A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재생에 많은 도움을 준다. 피부 속 죽은 세포를 재생시키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또 풍부한 비타민 C, E, 베타 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산화방지 효과가 좋다. 이는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키고 노화를 방지하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4. 염증완화, 항암 작용
프로콜리 시드 오일에 함유된 산화 방지 성분은 피부 재생뿐 아니라 피부 염증 완화에도 작용한다. 이 오일은 얼굴, 가슴, 등 주위에 난 여드름을 완화시켜 주고 외부 세균으로부터 면역력도 키워 준다. 마지막으로 브로콜리 시드 오일에 함유된 설포라판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암을 막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잔틱은 이처럼 브로콜리 시드 오일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며 피부에 좋은 천연 재료를 화장품 원료로 사용할 것을 권장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