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인원 스킨케어 액티브 'Synoxyl AZ'
피부 노화는 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발생하게 되며 환경의 변화에 의해 촉진된다. 태양광은 활성산소종(ROS)을 생성해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환경 인자의 하나다. 최근에는 태양광에 포함된 자외선 뿐 아니라 가시광선이나 적외선이 피부에 손상을 줄 우려가 있어 실제로 태양광으로 형성이 유도되는 ROS 중 최소 50%는 가시광선에서 생기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L. Zastrow et. al, skin Pharmacol Physiol, 22, 31~44, 2009).
일반적인 자외선에 대한 차단제의 방어 범위를 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종합적으로 피부 방호능을 가진 광노화에 대한 새로운 원료가 필요해졌다. Synoxyl AZ는 광노화에 대한 멀티 타깃 액티브로 디자인된 새로운 원료이다.
그림1 Synoxyl AZ 구조
Synoxyl AZ는 하나의 분자로 소광제, 항산화제, 선택적 킬레이트제로 작용하는 약진적인 원료이다. 성분인 아세틸진저론의 분자 내에는 일중항 산소의 소광 부위, 수소프로톤의 공여 또는 퍼옥시나이트라이트의 활성 억제에 의한 항산화 부위, 철이나 동 이온의 킬레이트화를 시행하는 부위가 갖춰져 있다(그림1). 태양광 (290~700nm)에서의 흡수능은 매우 낮지만 소광제나 킬레이트제로서 라디칼의 발생을 억제하고 나아가 라디칼이 발생했을 시에 항산화제로 작용해 태양광의 데미지를 종합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그림2).
Synoxyl AZ는 기존 항산화제와 비교해도 높은 항산화 작용을 가진다(표). 그 뿐 아니라 우선 일중항 산소에 대해 소광제로 작용해 기존의 항산화제와 같이 자기 분자를 희생하지 않고 오랜 시간 동안 계속 작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리고 광안정성이 높아 태양을 모방한 UV광(13J/cm)을 30분간 조사하고 HPLC에 의해 잔존량을 측정한 결과, 약 90%의 분자가 분해되지 않고 잔존한다는 것이 밝혀졌다(그림3).
Synoxyl AZ의 사용에 의한 UV 조사에 의해 발생한 피부 홍반의 개선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그림4). 7일간 피험자 17명의 등에 0.5% Synoxyl AZ 로션과 플라세보 로션을 하루 2회 적용하고 그 후 각 로션 A를 적용하고 있던 부분에 UV광(저조사량, 고조사량)을 조사해 홍반을 유도했다. 피부의 붉어짐(a*값)의 감소율은 플라세보 적용 부분으로부터 검체 적용 부분의 차이로 산출됐다. 시험 결과, Synoxyl AZ는 UV 조사 후의 홍반을 현저하게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그림4).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FJK #2020년 9월호 #광노화 #항산화 원료 #Synoxyl AZ #소광제 #항산화제 #선택적 킬레이트제 #올인원 #액티브 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