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물추출물 최전선 ‘코르크’가 가져다 주는 안티에이징 'DIAM OléoactifⓇ'
HallStar사에서는 프랑스의 연구소를 중심으로 기능성에 특화된 오일 성분의 식물 유래 원료 ‘Oléoactif’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다. Oléoactif 시리즈의 핵심 기술은 HallStar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특허를 취득한 추출법 ‘Oléo-Éco 추출’이다. 추출 원료에 용매를 침투시키기만 하는 일반적인 추출법과는 달리 Oléo-Éco 추출에서는 추출 원료(꽃, 잎, 뿌리 등)와 용매 오일(호호바오일, 코코넛오일 등)의 혼합액에 초음파 조사와 마이크로파 조사라는 2종류의 물리 조작을 한다.
이 조작을 통해 식물이 가진 단단한 세포벽에 구멍을 뚫고 그곳을 통해 오일이 들어가 식물의 유효성분을 한계까지 추출한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Oléoactif 제품은 유례없는 높은 기능을 가진 식물 유래 원료가 된다. HallStar사에서는 이들 제품의 기능을 뒷받침하는 데이터의 취득에도 힘을 쓰고 있다.
그림1 TNF-α의 분비 억제
Oléoactif 시리즈에는 항산화나 항블루라이트, 입술의 볼륨 향상, 포스트, 프리바이오틱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 라인업이 있지만 이번에는 특히 항인플라메이징에 초점을 맞춘 제품에 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인플라메이징(inflamm'aging)은 '염증(inflammation)'과 '노화(aging)'를 조합한 조어다. 우리는 항상 염증을 유발하는 다양한 요인에 노출되어 있다. 나이가 들면서 일어나는 산화스트레스 내성 저하와 급성, 만성 염증의 증가는 노화나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 보고된 바 있다(Elvire et al., 2011). 이와 같은 노화에 따른 염증 증가(인플라메이징)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부터 효과적인 염증 대책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인플라메이징 억제를 목적으로 개발된 것이 이번에 소개하는 ‘DIAM Oléoactif’이다. DIAM Oléoactif는 코르크의 원료인 수베르참나무(코르크참나무)에서 유효 성분을 추출한 100% 식물 유래 오일성 원료이다. 수베르참나무는 트리페르텐이나 폴리페놀과 같은 항염증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특히 코르크를 제조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고형 부산물인 ‘코르크 너깃(nugget)’에는 스쿠알렌이나 β-시토스테롤, 프리델린(Friedelin), 베툴린(Betulin)과 같은 항염증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프레그런스저널코리아 #FJK #2020년 10월호 #신소재신원료 #HallStar사 #프랑스연구소 #수베르참나무(코르크참나무) #코르크유래 #DIAM OléoactifⓇ #100%식물유래오일성원료 #인플라메이징(inflamm'aging) #항염증성성분풍부 #염증예방 #염증치유촉진 #안티에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