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대환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와 공동으로 ‘동물대체시험법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제17차 국제 학술대회’를 오는 10월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2010년부터 개최해 온 이번 행사는 동물대체시험법에 대한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국내 동물대체시험법의 개발과 활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신약 개발에서의 동물대체시험법 연구 ▲동물대체시험법 최신 연구 ▲안전성 평가에서의 동물대체시험법의 활용 등이며 전문가 발표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동물대체시험 활성화를 위해 제정을 추진하고 있는 '동물대체시험법의 개발·보급 및 이용 촉진에 관한 법률(안)'을 소개하고 일본과 중국의 대체시험법 전문가가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식약처-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제17차국제학술대회 세부일정
식약처는 이번 학술대회가 동물대체시험법 개발과 활용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바탕으로 시험법 개발을 활성화하고 상용화를 촉진할 수 있도록 산업계·학계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식약처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 #제17차국제학술대회 #온라인개최 #동물대체시험법최신지견 #신약개발에서동물대체시험법연구 #동물대체시험법최신연구 #안전성평가에서동물대체시험법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