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앤드루 정 동남아시아 통신원]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와 인도네시아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런칭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들은 자신들의 피부에 적합한 화장품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
이러한 고객 니즈를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뷰티 스토어인 마이카나 뷰티 스토어는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적합한 피부 타입의 화장품을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여전히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미 많이 알려진 기존의 유명 브랜드들에 대한 좋은 경험이 있지만 많은 뷰티 스타트업 기업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기존의 제품을 대체할 수 있다. 마키카나 뷰티 스토어는 디지털 뷰티 스토어로 고객들이 니즈에 적합한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들을 선택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교육 컨텐츠, 커뮤니티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마이카나 뷰티 스토어의 디지털 플랫폼에서는 쇼셜미디어를 통해 피부 케어와 뷰티 제품에 대한 다양한 팁과 기사를 고객과 공유하며 소비자들이 뷰티 전문가들의 상담을 통해 추천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마이카나 뷰티 스토어 비카 대표는 아쿠라트의 인터뷰에서 “마이카나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인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한 디지털 플랫폼이다. 우리는 인도네시아에 최신 디지털 플랫폼인 마이카나 뷰티 스토어를 소개하게 되어 기쁘다. 5년 이상의 뷰티 분야 경험을 바탕으로 좋은 상품이나 나쁜 상품이 없고 오히려 피부에 적합하거나 적합하지 않은 상품이 있다고 인식을 했다. 다른 디지털 플랫폼과 마이카나의 차별점은 제품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이 뷰티 컨설팅 전문가를 통해 직접 피부 타입 분석을 하여 결과에 따라 제품 추천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마이카나 뷰티 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화장품과 바디케어 브랜드에 대한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마이카나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들은 정품이며 식품의약품안전청(BPOM)의 증명서를 받았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인도네시아 #화장품시장 #마이카나뷰티스토어 #뷰티전문가컨설팅 #디지털뷰티플랫폼런칭 #고객니즈스킨케어메이크업제품정보제공 #이커머스 #교육컨텐츠 #커뮤니티 #통합플렛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