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앤드루 정 동남아시아 통신원] 태국에 스킨케어 브랜드가 많지만 성공하는 브랜드는 많지 않은 편이다. 태국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시스타'는 트위터로 마케팅을 진행해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다.
스킨 랩 공동 설립자인 우드 찬윗 케와와왕사와 냇타폰 퐁찬차발리트는 스킨케어 시장의 미래 비전을 갖고 가능성을 인식했다. 그들은 스킨 랩 회사를 설립해 유명 약국과 편의점에서 스킨시스타 브랜드로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했다.
스킨시스타 브랜드는 페이셜 클렌징 젤과 비타민 부스터, 프리미엄 부스터 & 크림과 여드름 감소와 피부를 더 빛나게 만들어 주는 앰플 몰레큘러 스킨케어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스킨시스타 제품의 효능과 리뷰를 공유하면서 뷰티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했다.
스킨시스타는 실제 사용자의 리뷰를 소중히 생각한다. 따라서 이 브랜드는 소비자의 평가를 기반으로 하는 트위터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태국 스킨케어 업계의 선두 브랜드로 빠르게 성장했다. 스킨시스타가 트위터를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선택한 이유는 트위터가 실제 사용자들을 위한 플랫폼이면서 스킨시스타 제품들이 트위터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면서 인기가 있기 때문이다.
스킨 랩의 우드 찬윗 케와와왕사 CEO는 “스킨시스타는 제품 품질에 중점을 두고 고객들이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제품을 만들고 있다. 우리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홍보대사가 실제 사용자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트위터에서는 1억 1,900만 개 이상의 트윗으로 뷰티, 퍼스널 케어 제품, 화장품에 대한 게시물이 많아지고 있다. 스킨시스타는 트위터를 통해 새로운 고객들에게 접근할 수 있으며 이는 다른 고객들의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스킨 랩의 냇타폰 퐁찬차발리트 전무이사는 “트위터는 스킨시스타가 찾고 있는 고객에 상당히 적합한 플랫폼 중 하나다. 소비자들이 뷰티와 퍼스널 케어에 관심이 많고 스킨시스타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많이 공유된다. 이러한 이유로 스킨시스타는 트위터에서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트위터에서 마케팅하기 위해 스킨시스타는 허용 목록(Allowlisting)을 사용하거나 제품에 대해 호감을 느끼는 실제 사용자의 트윗을 홍보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스킨시스타는 실제 사용자의 평가를 통해 제품을 다른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우드 찬윗 케와와왕사 CEO는 “스킨시스타는 결과를 중시하는 브랜드이며 실제 사용자들의 평가 사용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허용 목록은 다른 고객들에게 실제 사용자의 응원을 전달하는 좋은 솔루션이다"고 제안했다.
트위터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킨시스타의 상호작용률이 55% 증가했다. 스킨시스타는 2020년 7월부터 트위터 광고로 마케팅을 시작해 2021년 7월 브랜드 전환율 지수가 2020년 7월 대비 24배 증가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태국 #화장품 #스킨랩 #스킨케어브랜드 #스킨시스타 #트위터 #마케팅전략전개 #실제제품사용자평가리뷰고객들에게효과적전달 #브랜드전환율지수 #2021년7월1년전보다24배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