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화장품 소재 전문기업 엔에프씨(대표 유우영)가 ‘코어쉘 구조를 갖는 납상크림형 화장료 조성물,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2월 22일 엔에프씨에 따르면, 해당 특허는 화장품 스틱 제형의 중심부를 이루는 코어부분과 이를 둘러싸고 있는 쉘 부분을 분리, 이중코어 형태의 코어쉘 구조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주요 특징은 기존 스틱 제품의 경우 오일 형태의 유성 성분으로만 제형이 이루어진데 반해 코어쉘 구조를 적용해 크림밤 형태의 단단한 수성 제형과 이중 구성이 가능하게 했다는 점에 있다. 아울러 보습력을 높이면서 끈적임을 잡아주는 효과가 높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2세대 스틱 제형으로 기능성과 사용감의 조화를 강조했다.
이에 대해 엔에프씨 관계자는 “주력 보습 소재인 세라마이드를 활용해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천연유래 식물 성분의 오일을 포함해 안전성까지 확보했다”고 강조하며, “보습력이 뛰어난 에멀젼 제형에 스틱 형태의 간편함과 사용감을 더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고 말했다. 이 뿐 아니라 화장품 종류의 제한 없이 조성물 적용이 가능해 제품 확장성이 용이하다는 설명을 더했다.
한편, 현재 엔에프씨가 개발한 코어쉘 구조를 통해 제조업자개발생산(ODM) 형태로 제작 공급한 코어스틱 제품이 홈쇼핑에서 연달아 완판되는 등 시장 반응이 긍정적인 것으로 전해졌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엔에프씨 #화장품소재전문 #코어쉘구조 #화장품제형특허취득 #코어쉘구조납상크림형화장료조성제조방법 #기존제품단점보완 #2세대스틱제형 #기능성사용감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