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초부터 낮 기온이 25도를 웃도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자외선 차단제가 때이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캠핑족과 외모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야외에서 사용하기 간편한 신개념 선케어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대표 허민호 www.oliveyoung.co.kr)에 따르면 사용 간편한 선스프레이와 선스틱 등 신개념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자외선 지수가 높은 날씨에 야외에서 수시로 덧바르기 어려움이 있는 일반 선크림 제품과 달리 선 스프레이는 필요할 때마다 해당 부위에 분사해 사용이 편리하다는 강점이 있다. 또 휴대나 보관이 용이해 캠핑, 등산 등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산소수가 함유된 간편 1초 선케어 ‘식물나라 스피드 선 스프레이 SPF50+ PA+++(100ml)’는 대표 선 스프레이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자외선으로 달아오른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시켜주는 아이스 쿨링 타입의 화학제품 5무(無) 처방 제품으로 피부에 보다 마일드하게 작용하며 촉촉한 보습과 진정 효과를 부여한다.

▲ CJ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식물나라 선케어 라인. |
‘식물나라 하이드로 선 미스트 SPF30 PA++(50ml)’는 곱고 미세한 국내 최초 안개분사 선 스프레이로, 가스와 내용물을 분리된 파우치 캔 타입으로 얼굴에 분사해도 무리가 없다. 단 사용 시 얼굴로부터 20cm 떨어진 거리에서 분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밖에 인기제품으로 오후 번들거림까지 잡아주는 뿌려 쓰는 1초 선블럭 ‘클리오 퍼펙션 UV 쿨링 스프레이’, 아이스 애플수 함유로 쿨링 효과와 함께 모공 케어가 한 번에 가능한 ‘입큰 포어 애플 쿨링 선 스프레이 SPF50+PA+++’ 등이 있다.
선스프레이 외 또 다른 인기 상품은 선스틱으로 백탁현상 없이 얼굴에 손대지 않고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식물나라 이지 선 스틱 SPF+ PA++(15g)’은 한국산업기술재단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받은 선스틱으로, 비타민 나무추출물이 함유되어 제품 사용 시 피부에 수분 광채를 선사하는 제품이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선크림 제형이 인기 제품이었던 것과는 달리 야외에서 사용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과 스틱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의 인기가 높다”며 “자외선 지수가 높은 요즘 야외활동 시 2~3시간 간격으로 선케어 제품을 덧발라 줘야 하는데 선스프레이와 선스틱은 사용이 간편해 캠핑족과 외모에 관심이 높은 그루밍족에게 인기”라고 말했다.
한편 CJ올리브영은 인기 선케어 제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로레알, 차앤박, 클리오, 보닌, 식물나라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며 선 스프레이, 선스틱, 선블록 등 다양한 선케어 제품 구매 시 할인과 1+1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