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신보경 기자] 화장품 기획제조와 디자인개발 전문기업 아우딘퓨처스(대표 최영욱)가 로봇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생산에 나선다.
아우딘퓨처스에 따르면, 지난 7월 5일 일본 현지에서 시험로봇 개발을 전문으로 전개하고 있는 메가로보테크놀로지사와 함께 화장품 개발과 생산에 관한 분석과 실험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
메가로보테크놀로지는 중국 베이징에 기반을 둔 의약과 바이오 다국적 기업을 대상으로 분석과 시험로봇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6월 골드만삭스로부터 3억 달러(한화 약 3,878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아우딘퓨쳐스와의 업무제휴 합의는 단일한 치료효과를 기대하는 의약품 등과는 달리 인종, 연령,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해야 하는 화장품 분야에서로봇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험용 로봇과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제조로봇 개발을 위한 업무 협력과 더불어 로봇 생산에 필요한 한국 반도체의 구매대행과 협력업체 투자 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우딘퓨쳐스 관계자는 “지난 6월 연매출 1,500억 원 규모의 유통전문기업 인수를 통해 자사 브랜드인 네오젠(NEOGEN)의 유통망을 확보했고 이번 업무제휴 합의를 기점으로 20년 넘게 화장품을 개발해온 노하우를 이용해 개발, 제조와 관련된 소포트웨어 판매를 비롯해 해외 플랜트수출 등 비즈니스 영역으로 다각화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화장품기획제조디자인개발전문기업 #아우딘퓨처스 #메가로보테크놀로지 #화장품로봇개발생산 #화장품개발생산분석 #실험로봇개발 #업무협력제휴체결 #화장품분야데이터디지털화 #브랜드판매 #ODM사업 #네오젠(NEOGEN) #유통망확보 #화장품개발노하우 #소프트웨어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