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소 추출 기술로부터 얻은 아름다움과 시간을 동결시키는 유럽 전나무 추출물 FIREVER
피부는 UV(자외선), 염증성 스트레스, 오염, 활성산소 물질 등 외부 자극에 항상 노출돼 있다. 그것들은 생리학적 평형을 흐트러뜨리고 발적, 과도한 색소 침착, 자극과 조기 노화를 유발한다.
BIOLIE사에서는 피부노화 불안 해소를 목적으로 지난번에 소개한 유럽 전나무의 종자 오일(Vosgian Fir Seed Oil)과 종자 추출물(FIREVER) 2가지의 상호보완 성분을 개발하고 이 2가지 성분으로 항산화, 토닝, 진정, 트리플 액션으로 아름다움과 시간(에이징)의 동결을 목표로 한다.
BIOLIE사의 효소 추출 기술로 유럽 전나무의 미지의 부분이며 가장 중요한 종자에서 보다 많은 연구결과를 얻고자 하는 연구가 진행됐다. 안정되고 우수한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당사에서는 지역 자원으로서 유럽 전나무의 삼림을 이용하고 있다. 전나무 종자는 최대 30미터 이상의 나무에 오르는 수작업으로 수확돼 매우 귀중한 원료이다.
그림1 FIREVER의 첨가율 별 티로시나아제 저해
티로신은 피부에서 다이하이드록시페닐알라닌(DOPA)과 다른 여러 중간체로 변환돼 멜라닌을 정제한다. 티로시나아제는 티로신 변환에 관여하는 효소로서 티로시나아제를 저해함으로써 멜라닌 합성을 감소시켜 피부 톤을 밝게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그림1의 in vitro 시험에서 2%의 FIREVER에서는 최대 45%의 티로시나아제를 저해하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화장품 #코스메틱 #2022년10월호 #화장품연구개발마케팅전문저널 #신소재신원료 #BIOLIE사 #전나무종자오일 #종자추출물 #티로시나아제 #멜라닌함유랑감소 #β-갈락토시다아제 #풍부한활성성분 #피부노화특효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