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세전류장치서 영감 얻은 차세대 얼굴 인식 기술
변화하는 세상에서 기술이 더욱 정교해짐에 따라 사용자에게 개인 맞춤형, 편의성, 가정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성능 중심의 피부 도구나 기기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러나 높은 비용과 피부 손상, 자극, 따끔거림 등 안전성에 대한 우려는 소비자에게 단점 또는 높은 진입장벽이 될 수 있으며 소비자는 효율 적이고 부드러운 방법으로 유사한 효과를 제공하는 더욱 편리한 국소 대체제를 찾게 될 것이다.
미세 전류 장치는 낮은 전기 신호(1000μA 미만)를 사용해 얼굴 처짐, 주름과 같은 노화 징후에 대응하며 인상적인 결과를 제공한다. 조직 수준에서 피부 세포는 피부의 여러 층에서 미세 전류에 반응하며 진피에서 미세 전류는 세포외 기질 생성과 진피의 수축 능력을 향상시키고 근육층에서는 안면 근육의 토닝 상태를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전체적으로 미세 전류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얼굴 처짐에 대응한다.
진피층과 근육층 모두에서 미세 전류로 유도되는 메커니즘의 중심에는 섬유아세포가 수축 능력이 더 높은 세포 유형인 근섬유아 세포로 전환하는 과정에 관여하는 RNA 결합 단백질인 MBNL1이 있다. 또 미세 전류는 근육 세포의 ATP 생성을 증가시켜 근육 세포의 대사 에너지를 향상시키는데 이 과정에서 MBNL1이 필수적으로 관여하며 근육의 긴장도를 높이는데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림6 상단 패널 : 2% 펩타이드 용액을 함유한 크림의 사용 초기 및 7일 후 주름개선 효과를
보여주는 대표 이미지. 하단 패널 : 피부 표면에 나타나는 주름의 상세한 디지털 표현
가정용 기기의 기술 발전에서 영감을 받아 우리는 미세 전류 기기의 상안면 리프팅 효과를 모방한 새로운 테트라펩타이드인 Uplevity™ e-Lift 펩타이드를 개발해 시험관과 생체 내에서 효능을 입증했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Uplevity™ e-Lift 펩타이드를 바른 결과 미세전류 장치와 유사한 성능으로 상안면이 완전히 리프팅되고 주름의 정도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코스메틱저널코리아(CJK) #화장품 #코스메틱 #2024년1월호 #화장품연구개발마케팅전문저널 #퍼스널케어 #미세전류장치 #차세대얼굴인식기술 #개인맞춤형 #편의성 #가정용솔루션 #섬유아세포 #근섬유아세포 #MBNL1 #테트라펩타이드 #Uplevity™ e-Lift #펩타이드 #리프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