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일본 프라이믹스(주)가 내달 9일 ‘Mixing Vision 2024’를 개최한다.
프라이믹스(주) 기술본부 유화분산기술연구소는 내달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신오사카 워싱턴호텔프라자에서 교반기술 세미나 ‘Mixing Vision 2024’를 개최한다.
‘Mixing Vision’은 기업에서 연구와 생산에 종사하고 있거나 대학 교수 등의 학식경험자, 교반기술에 정통한 인물을 초대해 연구성과 발표나 교반 이론의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기술 강연회이다. 1975년 ‘Mixing Salon’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돼 올해로 26회째를 맞았다.
이번 세미나는 ▲고속교반기의 기초와 스케일 업의 기본 ▲고속교반블레이드 TERECORTAR R 개발 ▲교반조와 전열조작 ▲심해 인스파이어드 프로세스에 의한 자기조직화 나노유화 등 4개 섹션으로 진행되며 각 섹션마다 다양한 내용를 발표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참가자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강사별 부스를 통해 간담회(오후 4시 40분~6시 30분)를 진행해 강사에게 상세한 질문을 할 수 있다.
먼저 첫 번째 섹션에서는 프라이믹스(주) 유화분산기술연구소에서 오랫동안 고객과의 내사 테스트(프라이믹솔로지, 챌린지)를 담당하고 있는 KATOH KYOUHEI(加藤 恭平)가 고속교반기의 기초와 스케일 업의 기본에 대해 발표한다.
프라이믹스(주)의 HOMOGENIZNG MIXER MARKⅡ를 비롯한 터빈(로터), 스테이터형 고속교반기는 분산, 유화 등의 고전단이 필요한 목적으로 사용된다. 제품 제조에 있어서는 제품의 연구개발 때에 사용하고 있던 소형 교반기가 아닌 제조용 대형 교반기를 사용하게 된다. 이번 강연에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고속교반기 스케일 업의 기초에 대해 소개한다.
두 번째 섹션에서는 프라이믹스에서 CFD 시뮬레이션을 구사한 신제품 개발을 하고 있는 NISHIKAWAR HIROSHI(西川 宏)가 분산력과 유동성의 양립을 목표로 개발한 고속교반블레이드 TERECORTAR R의 개발 배경과 구체적인 사용 사례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CFD를 사용한 TERECORTAR R의 개발 프로세스와 특징, 용도 예시 등을 소개한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도쿄이과대학 공학부 공업화학과 SHONO ATSUSHI(庄野 厚) 교수가 교반조에 있어 전열의 기초이론을 근거로 교반기의 응용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일반적인 전열의 기초를 개설한 후 교반조에 있어 경막전열계수의 추산 방법에 대해 소형 블레이드와 대형 블레이드 등 다양한 블레이드를 이용한 경우를 포함해서 설명한다.
마지막 네 번째 섹션에서는 해양연구개발기구(JAMSTEC) 생명이공학센터장 DEGUCHI SHIGERU(出口 茂) 박사가 심해의 고온고압 환경에서 일어나는 유화현상과 이를 응용한 나노유화 프로세스에 대해 강연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심해 인스파이어드 화학의 개요와 심해 열수분출공의 동적 온도장에서 발상을 얻은 유분자의 자기조직화를 이용한 보텀업의 나노유화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200명이 참석할 수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WEB 신청폼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는 8,800엔(세금 포함, 점심, 간담회 비용 포함)이다. 자세한 문의는 프라이믹스(주) 세미나 담당에게 이메일(info@primix.jp)로 연락하면 된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일본 #프라이믹스 #기술본부 #유화분산연구소 #교반기술세미나 #Mixing Vision 2024 #4개섹션 #12월9일 #신오사카 #워싱턴호텔프라자 #고속교반기기초 #스케일업기본 #고속교반블레이드 #TERECORTAR R #교반조 #전열조작 #심해인스파이어드프로세스 #자기조직화나노유화 #참가자 #질의응답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