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등 원 브랜드숍이 국내 화장품 유통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하나의 브랜드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를 판매하는 멀티 브랜드숍들이 대항마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상반기 아리따움, 뷰티플렉스 보떼, 뷰티크레딧 등 국내 멀티 브랜드숍의 상반기 히트 제품을 분석한 결과 가격은 합리적이면서 최신 트렌드와 대용량, 스마트한 기능을 겸비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모은 것으로 분석됐다.
멀티 브랜드숍 2013년 상반기 히트 상품 Top5
▲자료 출처 : 각 멀티 브랜드숍 기업. |
아리따움은 올해 상반기 뷰티 트렌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점점 빨라지는 만큼 가격 대비 품질은 물론 트렌드를 발빠르게 읽어낸 fast beauty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트렌디함은 물론 가격대비 우수한 품질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아리따움 워너비 쿠션 틴트 등의 제품들이 상반기 히트 제품에 올랐다.
여기에 매 시즌별 톡톡튀는 아이디어와 뛰어난 제품력을 겸비한 아리따움의 F&T(Fashion and Trend. 다양한 기초와 색조 제품군과 미용에 도움을 주는 각종 소품을 지칭) 제품과 이너뷰티(inner- beauty), 아우터뷰티(outer beauty)는 물론 헤어&바디 브랜드까지 소비자들의 인기를 모았다.
아리따움의 상반기 히트 제품은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라네즈 워터 슬리핑 팩_EX, 아이오페 맨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라네즈 오리지널 에센스 화이트 플러스 리뉴, 아이오페 에어쿠션 XP가 상위권에 포진했다.
▲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은 3일만의 변화를 앞세우며 일명 ‘피부 칭찬 에센스’, ‘고소영 에센스’라는 애칭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지속해오고 있는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2012년 8월 제품 출시 이후 연일 화제를 모으며 두 달여 만에 100억원 돌파라는 쾌거를 세우는 등 기록적인 성장을 했다.
아이오페만의 혁신적인 독자적 기술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로 재현해 낸 바이오 리독스(Bio-redox™) 성분이 93.7% 함유되어 있는 바이오 에센스는 피부 친화적이고 저 자극이며 신속하게 흡수되는 수액 에센스로 피부를 단기간에 투명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단 3일의 사용만으로도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 올려주며 다른 에센스의 대체품이 아닌 '피부 컨디셔닝'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한 필수 에센스다.
뷰티플렉스 보떼는 전통의 강호 브랜드인 이자녹스, 수려한 제품들이 상위권에 올랐다. 또 ‘에코’와 ‘착한 소비’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친환경 에코 콘셉트와 착한 소비를 실천할 수 있는 비욘드 제품도 꼽혔다.
▲ 뷰티플렉스 보떼 상반기 히트제품인 이자녹스 X2D2 CC 선블록, 수려한 백삼 미백 앰플에 센스, 비욘드 피토 아쿠아 콜라보레이션 크림 대용량. |
뷰티플렉스 보떼의 상반기 히트 제품은 이자녹스 X2D2 CC 선블록, 이자녹스 X2D2 에센스 UV쿠션, 수려한 백삼 미백 앰플에센스, 수려한 효 수분샘 멀티크림, 피토 아쿠아 콜라보레이션 크림 대용량이 히트 제품에 선정됐다.
‘피부나이 1/2 프로젝트’를 표방하는 이자녹스가 스킨 케어는 물론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자랑하는 기능성 멀티 제품 ‘X2D2 CC 선블록(sun block)’은 바르는 순간 3색의 컬러 캡슐이 고르게 깨지며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다크닝 프리 포뮬러를 적용해 화장 후 시간이 지나도 화사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기에 컨디셔닝 성분이 62%가 함유되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 상태를 오래도록 유지시켜 주며, 정제수 대신 비단나무 추출물을 사용해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 주어 메이크업의 부담감을 덜어준다.
뷰티크레딧은 주로 여성 기초 제품이 상위에 랭크됐다. 이는 지난해 말부터 다나한 브랜드의 적극적인 광고 캠페인과 마케팅 강화에 따라 다나한 전체 브랜드의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 뷰티크레딧 상반기 히트 제품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 꽃을든남자 에너지팩토리 맨즈 밤(어 두운피부용), RGll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크림. |
또 싸이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큰 이슈를 모은 ‘맨즈 밤’이 소망화장품의 히트상품으로 떠올랐으며 현재 ‘에너지 팩토리’ 라인의 매출액이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남성 제품이 단시간에 100억원을 돌파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며 특히 기초 스킨케어 제품이 아닌 ‘남성용 CC크림’ 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뷰티크레딧의 상반기 히트 제품은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 꽃을든남자 에너지팩토리 맨즈 밤(어두운피부용), RGll 프리미엄 EX 팔자주름 크림, RGll 프리미엄 EX 에센스, 꽃을든남자 에코크리닉 멀티테라피 헤어 트리트먼트이다.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는 관리하면 좋아졌다 자칫 소홀해지면 다시 나빠지는 현상을 ‘피부요요’로 보고, 피부 본연의 힘을 길러주는데 주력한 안티에이징 에센스다. 매끄럽고 윤기가 도는 농축된 제형으로 효소처리 홍삼사포닌이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고 한방 성분이 함유된 보비탕가감방이 영양과 탄력을 선사해 준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