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초임계ESG연구소(주)(대표 변상요)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2025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 2025)에 참가해 기능성 첨단소재를 출품한다.
'인-코스메틱스 글로벌'(in-cosmetics Global)은 화장품 원료업계 리더들의 허브 역할을 하며 공급업체, 제조업체, 연구자들이 모여 새로운 트렌드와 과학적인 발견, 시장 수요를 알아보는 글로벌 최대 화장품 원료소재 전시회다.
초임계ESG연구소(주)는 이번 전시회에서 저온 리포좀 Coldsome 등 창의적인 기술과 식물엑소좀, 식물펩타이드, 식물줄기세포와 같은 첨단소재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ESG 소재를 출품해 환경을 중시하는 유럽 시장의 특징과 트렌드에 부합하는 비지니스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5년 대학 연구실에서 시작해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는 초임계ESG연구소(주)는 프리미엄 소재 온라인 쇼핑몰 CI몰(https://cimall.shop)를 통해 세상에 없는 다양한 프리미엄 화장품 원료소재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초임계ESG연구소(주)는 세계 최초, 세상에 없던 소재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화장품 효능을 보장하는 안정적인 성분과 프리미엄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특히 지속 가능한 목표롤 위해 ESG 원료를 개발하고 공급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존의 초임계기술에 탄소저감기술 CCU(Carbon Capture Utilization)를 적용한 ESG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또 추출 후 폐기되던 단백질을 재활용하는 업사이클링 소재(EcoCOLLAGEN)와 미세먼지 제거에도 CCU 기술을 적용해 탄소저감 효과를 높인 친환경 소재를 개발하고 있다.
친환경 소재 외에도 사회적(Social) 소재도 개발하고 있는데 피부에 좋은 성분을 살아있는 상태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를 보호하는 저온유화 리포좀 기술을 개발했다. 이는 세계 최초의 저온처리 기술인데 현재 업계에서 많이 사용하는 고압유화 리포좀 기술은 고온에서 성분 열파괴 현상을 피할 수 없는 문제를 안고 있다.
2008년 5월 국내 최초로 식물줄기세포 추출물을 개발해 11월 INCI에 등록했으며 2010년 세계 최초로 저온 리포좀 Coidsome 개발에 성공해 6월 특허출원, 등록했다. 또 2019년 12월 세계 최초로 하이드록시프롤린 고함유 식물성 콜라겐을 개발했으며 2020년 6월 세계 최초로 미세먼지 흡착 제거용 양이온 오일을 개발했다. 2021년 11월 세계 최초로 식물 액포(vacuole) 유래 고순도 식물 엑소좀을 개발했다.
프리미엄 화장품 소재 온라인몰 CI몰은 생리활성 기능성, 친환경 화장품 소재를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모두 천연, 친환경 소재로 제형연구원들이 손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각 소재마다 많은 과학적 정보들이 포함되어 있는 점이 특징이다.
생리활성 기능성, 친환경 소재는 세부적으로 ▲식물펩타이드 ▲식물엑소좀 ▲식물줄기세포 ▲천연색소, 향 ▲천연오일 ▲생리포좀 ▲미백 ▲주름, 항노화 ▲자극억제 ▲헤어, 립 ▲ESG소재 ▲미세먼지 ▲초임계 등으로 구성됐다.
변상요 초임계ESG연구소(주) 대표는 "이번 '2025 인-코스메틱스 글로벌'를 통해 창의적인 기술로 개발한 첨단 소재를 적극적으로 알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새로운 계기를 만드는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Since 2012 COS'IN. All Right Reserved.
#코스인 #코스인코리아닷컴 #화장품 #코스메틱 #초임계ESG연구소 #2025인-코스메틱스글로벌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기능성첨단소재 #저온리포좀 #Coldsome #식물엑소좀 #식물펩타이드 #식물줄기세포 #ESG소재 #환경중시 #프리미엄원료소재 #안정적소재 #지속가능 #초임계기술 #탄소저감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