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벌에센스 무실리콘 샴푸와 컨디셔너(좌측), 하이모 한방 트리트먼트(우측). |
[코스인코리아닷컴 오선혜 기자] 성분, 효과를 강조한 프리미엄 샴푸가 잇따라 출시되며 헤어 시장도 고급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헤어케어 브랜드 허벌에센스는 오는 12월 6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CJ올리브영을 통해 무실리콘 퍼퓸 샴푸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가발전문기업 하이모도 한방 유효성분으로 모근과 모발케어에 효과적인 트리트먼트를 선보였다.
허벌에센스는 카모마일, 코코넛 오일, 알로에 베라 등 식물 유래 성분을 배합해 만든 무실리콘 샴푸와 컨디셔너 2종으로 구성된 허벌 에센스 클레식 릴렉싱 카모마일 컬렉션을 선보인다.
무실리콘 샴푸는 모발이 힘없이 푸석거려 스타일링이 어렵거나 무게감이 느껴지는 는 헤어를 가진 이들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으로 허벌에센스 클래식 릴렉싱 카모마일 샴푸는 모발 속까지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며 식물유래 성분이 모발을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허벌에센스 클래식 릴렉싱 카모마일 컨디셔너는 영양성분이 무실리콘 샴푸와의 적절한 밸런스를 맞춰 주는 제품이다. 감귤류 혼합성분과 계화꽃 등 식물 추출 에센스를 탑노트에서 베이스노트까지 조합해 오래도록 지속되는 향기가 활력을 부여한다.
허벌에센스 관계자는 “실리콘은 모발에 즉각적인 부드러움과 윤기를 주지만 장시간 축적될 경우 모발을 무겁게 만들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사라지게 만들 수 있다”며 “무실리콘 퍼퓸 샴푸는 기능 뿐 아니라 샴푸 향을 중시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한 하이모의 모락모락 헤어케어 트리트먼트는 한방 조성물의 유효성분을 모근부터 모발 끝까지 공급해 겨울철 건조하고 푸석해지기 쉬운 머릿결을 튼튼하고 촉촉하게 가꿔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두피 각질 제거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살리실산 성분과 비듬, 피지 억제를 도와주는 징크피리치온 성분이 함유돼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앞서 출시한 모락모락 한방 프리미엄 샴푸, 한방 스캘프 토닉액과 마찬가지로 의약외품으로 인증 받았으며 전국 45개 하이모 직영점과 가발전문 쇼핑몰 하이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하이모 관계자는 “한방 헤어케어 라인 모락모락은 제품 출시 이후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으며 그동안 트리트먼트 제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컸다”며 “이번 트리트먼트 출시로 한방 헤어케어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샴푸와 토닉액, 트리트먼트로 구성된 모락모락 3종 세트도 곧 출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