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인코리아닷컴 이나리 기자] 화장품 브랜드들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로 뷰티 클래스를 12월에 진행한다.
기존에 뷰티 클래스는 피부관리법, 메이크업 하는 노하우를 전달했다면 최근에는 브랜드별로 콘셉트에 맞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마몽드, 브랜드 콘셉트 살려 ‘플라워 클래스’
마몽드는 오는 12월 16일 12번째 클래스인 ‘마몽드 블루밍 홀리데이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꽃에 담긴 효능에 주목하는 마몽드는 ‘여자가 아름다워지는 순간’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브랜드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화(花)요일 플라워 뷰티 클래스를 진행해 왔다. 마몽드 플라워 뷰티 클래스는 마몽드 제품에 들어간 원료 꽃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해당 제품을 체험하며 꽃을 활용한 플라워 메이킹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12월 연말을 맞이해 그동안 마몽드 플라워 뷰티 클래스를 참석했던 마몽드 뷰티 플로리스트들 중 활발히 활동한 참석자를 초대해 좀 더 다양하고 특별한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SBS 수목 드라마 피노키오 박신혜의 오피스 새내기 메이크업 룩과 연말에 어울리는 홀리데이 메이크업 룩 연출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블루밍 홀리데이 플라워 클래스 신청은 마몽드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에서 12월 9일 오후 6시까지 참가 신청 가능하다.
비오템, 임산부 위한 ‘예비맘 클래스’
비오템이 배우 손태영과 함께 임신 중 급격한 피부 변화를 겪는 예비 엄마들을 위한 ‘예비맘 클래스’를 예비맘 60명을 초청해 오는 12월 5일 진행한다.
비오템 예비맘 클래스에서는 손태영이 직접 예비 엄마들과 만나 임신과 출산에도 변함없이 탱탱한 피부와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을 소개하고 임산부를 위한 요가와 임산부 스킨케어 팁 등을 제공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에게는 비오템의 임산부 전용 바디 케어 크림인 비오베르제뛰르와 함께 피부 탄력과 보습 강화에 탁월한 오일테라피 모이스춰라이징 퍼밍 오일, 바디 UP 크림 등이 선물로 증정된다.
비디비치, 관광객 타겟으로 ‘K-뷰티 카페’
비디비치는 서울관광마케팅, 매거진 잇파우치와 함께 명동 관광정보센터에 12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케이 뷰티 카페(K-BEAUTY CAFÉ)’를 오픈해 뷰티 클래스와 증정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12월 4일과 5일에는 오후 12시 30분부터 3시 사이에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진행하는 뷰티 클래스가 열리고, 행사 기간 동안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카페에 방문객 모두에게 비디비치의 대표 제품인 스킨 일루미네이션 샘플과 잇파우치 차이나 매거진의 창간호를 증정한다.
비디비치 관계자는 “홍콩에서 운영 중인 비디비치 매장이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면서 “케이 뷰티 카페를 통해 우리나라 뷰티 제품의 우수성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